◆의료/병원/바이오벤처/◁바이오벤처,의료기기

솔브케어, 박창기 회장 자문위원 위촉

jean pierre 2022. 9. 28. 07:35
반응형

솔브케어, 박창기 회장 자문위원 위촉

한국 블록체인의 선구자 

글로벌 헬스케어 블록체인 회사인 솔브케어(Solve.Care)는 9월 27일 박창기 회장을 솔브케어 자문위원으로 위촉하였다고 발표했다.

 

박회장은 국내 최초의 암호화폐인 보스(BOS)코인을 만들며 한국 블록체인 산업의 선구자로 잘 알려진 인물로 그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모든 공공서비스가 공인된 기관인 정부나 은행 등 중앙집권적 권한을 거치지 않고 민간이 공공서비스의 생태계를 조성하는 새로운 생태계를 만려려 하는 ㈜거번테크(GovernTech, Inc)의 설립자이자이기도 하다.

 

박 회장은 또한 한국에서 행해지고 있는 수많은 ICO(초기 코인 공개)들을 감독하고 조언하였다.

 

아울러 박회장은 이미 솔브케어가 국내외적으로 암호화폐 시장에 더 잘 활용될 수 있는 역할을 시작하였으며, 그의 주요 분야로는 토큰노믹스(Tokenomics)와 솔브케어(SOLVE)토큰의 가용성, 수용성 및 등급 개선을 위한 활동을 예상하고 있다.

 

특히 솔브케어 토큰을 이용해 국경을 넘나드는 헬스케어 결제의 합리화를 통해 전 세계 환자가 헬스케어 서비스에 보다 효율적으로 접근하고 의사가 수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헬스케어 결제통화를 만드는 것을 돕는 것이 그가 솔브케어를 통해 이루고자 하는 목표이다.  

새롭게 선임된 박창기 회장은 "블록체인 기술과 탈중화(Decentralization)를 통해 헬스케어를 개선하겠다는 사명을 갖고 있는 솔브케어 자문위원으로 솔브케어와 함께하게 돼 영광이다.”라며 “회사에는 강력한 리더십 팀이 있으며, 개인적으로 이언 솔브케어 코리아 사장과 매우 잘 알고 있으면서, 이언 사장이 지금까지 이뤄온 업적에 대해서 이미 잘 알고 있다. 또한 한국인들의 의료 서비스를 개선하고자 하는 이언 사장과 지난번 방한한 프라딥 고엘 솔브케어 대표의 비전에 깊은 인상을 받아 이번 자문위 합류를 결정했다.”며 블록체인을 활용해 헬스케어 분야에서 현실적 과제를 해결하고 싶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이언 솔브케어 코리아 사장은 "박창기 회장은 한국의 블록체인 산업을 아는 사람들이라면 잘 알고 있는 블로체인 분야에 전설적인 인물이다. 솔브케는 이러한 뛰어난 인재를 회사의 자문위원회의 일원이 될 수 있게 된 것은 정말 큰 행운이다”며 국내에서 진행 될 메타버스 병원 등 향후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박 회장의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솔브케어 CEO인 프라딥 고엘은 "이번 임명으로 솔브케어 코리아는 한국에서 헬스케어 시장 리더가 되기에 매우 좋은 위치에 있게 되었다. 국내에서 가장 존경받는 헬스케어 전문가 중 한 명인 이언 박사님을 사장으로 모시고, 이제 국내 블록체인 전설 박창기 회장이 탑승해 그의 지식과 전문성을 공유하게 되었다. 국내에서 모든 한국인들이 케어.웰렛을 통해 지갑과 솔브토큰을 손에 들고, 더 큰 선택권을 갖고 의료 접근성과 품질을 향상시키는 것이 우리의 목표입니다”며 솔브케어 코리아의 미래가 매우 밝다며 축하인사를 전했다.

솔브케어는 최근 한국 시장을 위해 최근 인하대학교와의 파트너십 협약을 비롯하여 메타버스 닥터얼라이언스의 공식 어드바이저 및 후원사로 임명되면서 향후 메타버스 병원의 지불 통화로 솔브케어(SOLVE) 토큰 채택 및 이메디 헬스케어와의 협업을 통해 스마트링과 솔브케어 플랫폼 연동을 모색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