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바이오벤처,의료기기

스카이랩스, 최고과학책임자에 구본권 서울의대 교수

jean pierre 2022. 11. 29. 09:42
반응형

스카이랩스, 최고과학책임자에 구본권 서울의대 교수 

글로벌 헬스케어 스타트업 ㈜스카이랩스(대표 이병환)가 국내 심장 연구의 권위자인 서울대병원 순환기내과 구본권 교수를 최고과학책임자(CSO)로 선임했다고 28일 밝혔다.

스카이랩스는 이번 영입을 통해 향후 신제품 개발과 출시, FDA 승인 등 자사의 파이프라인 구축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서 학술적 보강을 할 예정이다.  

 

구 교수는 연세대학교 의학과와 석박사과정을 거쳐 서울대학교 순환기내과 교수로 재직중인 심장질환 전문가다. 지금까지 500여편의 논문을 국내외 주요 학술지에 게재했으며 이를 통해 성인 심장질환 진단 및 치료를 세계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린 전문가로 평가받는다.

 

최근에는 전세계 의학저널 중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NEJM(New England Journal of Medicine)에 심장관상동맥질환 연구논문을 발표한 바 있다.

구 교수가 속한 한중 다기관 연구팀은 관상동맥조영술로 판단이 어려운 중등도 협착의 환자에서 관상동맥 내 압력을 측정하는 혈류측정법과 혈관 내 영상검사인 혈관 내 초음파검사의 효과를 비교해 두 검사 모두 관상동맥 질환이 있는 환자들의 치료 방침을 결정하는데 유용함을 증명했다.

 

NEJM에 게재된 이 연구결과는 전세계 임상 의사, 연구자에게 표준 가이드라인으로 인정받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