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국내제약

신풍, 유착방지제 ‘메디커튼’ 글로벌 주력 제품으로 순항

jean pierre 2013. 12. 16. 14:15
반응형

신풍, 유착방지제 메디커튼글로벌 주력 제품으로 순항

 

쿠웨이트로부터 판매허가 취득

 

신풍제약은 최근 쿠웨이트로부터 유착방지제 '메디커튼'의 판매허가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메디커튼의 쿠웨이트 내 판매를 위해 알라비어사와 지난 6월 수출계약을 체결하였고, 쿠웨이트 내 판매허가를 진행해 왔다.

 

알라비어사는 제약 그룹 내 병원과 약국을 고객으로 하여 의약품 및 의료기기를 유통하는 관계사를 보유하고 있고, 쿠웨이트 내 30여개의 지역 사무소를 유지하고 있으며, 연 매출 약 일천억원 이상의 제약 그룹이다.

 

금년 내 쿠웨이트에 대한 첫 수출이 이루어 질 것이며, 이는 신흥시장으로 알려진 중동 지역에 메디커튼의 첫 수출로 의의가 크다는 것이 신풍제약 관계자의 설명이다.

 

신풍제약의 메디커튼은 필름형의 효과와 액상제품의 편리성을 모두 갖춘 제품으로 자궁경 수술, 복부 수술 외 척추 수술에 대한 적응증을 갖고 있고, 갑상선 수술 후 유착방지 효과에 대한 임상을 진행하고 있어, 국내 유착방지제 중 최다 3상 임상을 진행한 유착방지제 이다.

 

 메디커튼은 20126월 허가 발매 후,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20138월 산업기술상을 수상한 우수한 효과가 입증된 제품이다.

 

또한, 메디커튼은 20135월 대만 수출 계약을 시작으로 터키 수출(8), 아랍에미리트 수출계약(9) 등 해외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현재도 수출 협의를 통해 우수한 제품의 세계화를 진행 하고 있다.

 

신풍 관계자는 "쿠웨이트 수출을 포함, 다수의 GCC국가(쿠웨이트,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 바레인, 카타르, 오만)에 대한 메디커튼 판매허가 취득 및 수출에 대한 상담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현재 진행 중인 갑상선 수술에 대한 적응증 확대를 통해 메디커튼을 회사내 대형 수출품목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