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정책

심사평가원, 질 향상(QI) 교육으로 의료기관 역량 강화 앞장

jean pierre 2017. 7. 10. 11:43
반응형

심사평가원, 질 향상(QI) 교육으로 의료기관 역량 강화 앞장

요양병원 질 향상(QI) 교육과정신설, 8월 실시 예정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QI활동*(이하 QI')에 대한 요양병원의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의료 질 향상 활동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요양병원 QI 교육과정을 신설하고, 824() 심사평가원 서울사무소에서 개최한다.

이번에 신설되는 요양병원 QI 교육과정의 주요 내용은 의료 질 평가 동향 및 요양병원 적정성 평가 방향 QI개념 및 방법론 QI활동 사례 공유 등이다.

교육에 관심이 있는 요양병원은 717()부터 28()까지 약 2주간 심사평가원 홈페이지(www.hira.or.kr) E-평가자료 제출시스템*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한편, 심사평가원은 의료기관의 질 향상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5월부터 QI 교육과정을 실시하고 있으며, 243명이 참여하였고 그 중 232(95.5%)500병상 미만 의료기관 종사자로 참여 비율이 가장 높았다.

교육 후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업무 도움 정도와 교육 만족도가 높아 심사평가원의 교육과정이 중소병원의 질 관리 역량 강화에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심사평가원 김선동 평가2실장은 그간 심사평가원이 시행한 QI교육이 중소병원의 의료 질 관리 역량을 강화하는데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 교육을 요양병원으로 확대함으로써 8월에 개최되는 요양병원 QI 교육과정도 요양병원의 질 향상에 적극 활용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