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외자계제약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산업통상자원부 MOU

jean pierre 2022. 5. 23. 07:53
반응형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산업통상자원부 MOU 

 

국내 제약바이오 업계 발전 협력

 

 

 

세계적인 과학 기업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Thermo Fisher Scientific Inc.)이 21일 산업통상자원부와 국내 제약바이오 산업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산업통상자원부, KOTRA의 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는 이번 MOU 체결을 위해 지난 4월부터 통상교섭본부장의 송도 바이오프로세스 디자인 센터 초청을 비롯한 산업통상자원부와 써모 피셔 본사간의 화상 회의를 주도하며 한국이 제약∙바이오 강국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정부와 기업이 함께 협력하는 에코시스템 구축을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이번 협약식에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글로벌의 생명과학, 유전과학 및 과학연구를 총괄하는 잔루카 페티티(Gianluca Pettiti) 수석부사장이 방한해 산업통상자원부 안덕근 통상교섭본부장과 만나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한국 비즈니스 총괄 석수진 대표이사를 비롯해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아시아태평양/일본 총괄 토니 아치아리토(Tony Acciarito) 부사장, 아시아태평양 파이낸스 총괄 밥 페이버(Bob Faber) 부사장도 함께 참석하여 한국 정부와의 MOU 체결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석수진 한국 총괄 대표이사는 한국은 뛰어난 바이오헬스 인프라와 역량을 갖추고 있어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본사에서도 한국을 매우 중요한 시장으로 보고 있으며 이에 따라 금번 한국 정부와의 MOU 체결도 본사 차원으로 확대, 진행하게 되었다고 협약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은 본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 시장 내 생명과학 및 바이오의약품 개발 지원 역량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공정 및 생산시설에 대한 투자를 긍정적으로 검토할 것이라 밝혔다.

 

또한 산업자원통상부는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이 그동안 한국 시장 진출 이후, 국내 바이오 업계에 최신 과학기술을 소개하고 고용 및 교육, 시설투자 등을 통해 업계 발전에 공헌해 온 부분을 인정하며 앞으로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이 한국에서의 투자를 확대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정부 지원을 제공하고 정책적인 부분에서도 적극 협력할 것을 피력했다.

 

잔루카 페티티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수석부사장은 “앞으로도 혁신적인 과학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바이오 업계 발전에 더욱 기여할 수 있도록 한국 정부와 긴밀하게 협력하고 필요한 지원 및 투자를 적극 검토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은 지금까지 약 3억달러 이상을 투자하여 국내 과학 산업 분야의 역량 확대에 앞장서고 있다.

 

2021년 7월 송도 바이오클러스터에 고객 기술 경험을 위한 ‘바이오프로세스 디자인 센터’를 개소했으며, 올해 1월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들을 더욱 효과적이고 안정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첨단 시설을 갖춘 ‘바이오 서플라이 센터’ 설립을 위한 투자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2019년에 개소되어 국내 최다 과학 어플리케이션 수행이 가능한 강남 수서의 고객 경험 센터는 최근 세포치료제, 특수진단, 환경 및 소재 산업 시장을 위한 공간을 확장하는 등 국내 고객들에게 최신 과학 기술을 전달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적극 투자 중이며, 용인 기흥에 반도체 및 과학분야 고객 지원을 위해 720평 규모의 나노포트 커스터머 이노베이션 센터(NanoPort Customer Innovation Center)를 공식 개소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