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외자계제약

아스트라제네카-보건산업진흥원과 MOU체결

jean pierre 2014. 3. 6. 10:19
반응형

아스트라제네카-보건산업진흥원과 MOU체결

 

 항암분야 연구지원 프로그램 시행

 

아스트라제네카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항암분야 연구지원 프로그램 시행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스트라제네카는 한국 연구진의 12개 항암분야 초기 중개 연구 프로젝트를 지원한다. 항암분야는 한국 환자들의 다양한 의학적 니즈가 충족되지 않은 분야 중 하나로, 암환자 수는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국내 사망원인 1위 또한 암이다.

 

2001년부터 2011년까지 한국의 암환자 수는 두 배 가까이 증가해 현재 218,000명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아스트라제네카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이번 연구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의 암환자를 위한 새로운 치료제의 개발에 기여하고자 한다.

 

이번 양해각서에 따라, 아스트라제네카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국내 항암 분야 연구진으로부터 초기 연구 프로젝트 신청서를 접수 받는다.

 

연구 주제는 항암 분야의 중개연구에 관한 것으로, 지원자는 415일까지 연구개발 예비 제안서를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홈페이지 (www.khidi.or.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구체적인 지원 금액 내용은 공개되지 않는다.

 

아스트라제네카 항암 연구 개발팀(Oncology iMed)은 예비 제안서를 검토, 심사하여 5월 중 4개 프로젝트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연구진은 해당 기관을 통해 아스트라제네카의 연구지원금을 받게 되며, 아스트라제네카의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의 일환으로 아스트라제네카의 항암제 신약 후보 물질 중 일부를 전임상 실험에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우수 연구진은 아스트라제네카 항암 연구 개발팀의 기술자문 및 협력, 전세계 아스트라제네카 항암 연구 과학자와의 네트워크 구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