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

애니메디솔루션, ‘하악재건술 가이드’ 핸즈온 심포지엄

jean pierre 2022. 2. 22. 10:11
반응형

애니메디솔루션, ‘하악재건술 가이드’ 핸즈온 심포지엄

 

‘하악재건술 가이드’ 소개 및 실습

 

 

 환자 맞춤형 수술 솔루션 전문기업 애니메디솔루션(대표 김국배)이 지난 19일(토) 아셈타워 내 한국스트라이커 본사에서 ‘하악재건술 가이드’ 핸즈온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애니메디솔루션과 경희대학교 치과병원이 공동 주관하고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혁신의료기기 실증지원센터가 지원하여 열렸다. 프로그램은 크게 1부와 2부, 그리고 자유 토론 시간으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먼저 1부에서는 핸즈온 장소에서 애니메디솔루션의 ‘하악재건술 가이드’를 임상의들이 실제 수술 사례처럼 실습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이어진 2부에서는 ▲하악재건술 환자 케이스 설명(경희대학교 치과병원 이정우 교수)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혁신의료기기 지원사업 안내(애니메디솔루션 이상민 연구원) ▲하악재건술 가이드 안내(애니메디솔루션 이원희 연구원)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한편, 애니메디솔루션의 ‘하악재건술 가이드’는 하악골 결손 부위 재건이 필요한 환자를 대상으로 3D 시뮬레이션을 통해 정확한 수술 계획을 준비하고, 정확한 절단을 할 수 있도록 해 주는 환자 맞춤형 가이드다.

 

시술 정확도 향상 및 수술 시간 단축, 부정교합 감소와 심미적 개선 등의 기대 효과를 인정받아 지난해 4월 보건복지부 신의료기술(보건복지부 고시 제 2021-79호 ‘825’)로 등재된 바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