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앱스틸라(AFSTYLA®) 6월 1일부터 보험급여 적용

jean pierre 2021. 6. 1. 10:16
반응형

앱스틸라(AFSTYLA®) 6 1일부터 보험급여 적용

 

씨에스엘베링, 싱글체인 작용기전 A 혈우병 치료제

 

씨에스엘베링 코리아(CSL Behring Korea. 대표이사 손지영) 유전자재조합 싱글체인 혈액응고 8인자 제제 앱스틸라주(AFSTYLA®성분명 로녹토코그알파) 250, 500, 1000, 2000, 3000 IU 품목에 6 1일부터 보험급여가 적용된다고 밝혔다.

 

앱스틸라는 최초이자 유일하게 싱글체인(단일 사슬형기술로 설계된 A 혈우병 치료제이다 빌레브란트 인자(VWF)와의 결합력을 높여 체내에서 안정적으로 작용하는 시간을 연장시킴으로써 출혈 관리 효과가 장기간 지속된다

 

앱스틸라는 전장 유전자재조합 혈액응고8인자 단백질(full-length rFVIII)보다 반감기·곡선하면적(AUC)·청소율(Cl) 등의 약물동력학적 지표를 모두 개선했다. 앱스틸라의 응고인자 최저치가 1% 이상 유지하는 기간은 4 이상에 달한다.

 

앱스틸라는 미국 FDA, EU 집행위원회 허가를 받고, 현재 미국독일이탈리아일본  주요 시장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며  2 투여로 높은 수준의 출혈 억제 효과를 입증하고 있다

 

미국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6가지 혈우병 치료제의 환자별 출혈량을 비교한 리얼월드 데이터에 따르면앱스틸라는 모든 치료제  출혈이 발생하지 않은 환자 비율이 가장 높고, ABR 평균이 가장 낮았다. 

 

A 혈우병 치료제  출혈량을 비교한 독일 리얼월드 데이터 결과에서는 앱스틸라가 중증 환자를 포함한 모든 환자군에서 ABR  AsBR 평균이 가장 낮았다.

 

씨에스엘베링 코리아 손지영 대표는 “혈우병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씨에스엘베링이 앱스틸라를 통해 국내  보험급여 적용 소식을 알리며, A 혈우병 환자들의 치료 접근성을 향상시키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급여적용으로 국내 A 혈우병 환자들에게 체내 작용시간을 연장한 앱스틸라 치료기회를 제공할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소감을 전했다.

 

앱스틸라는 씨에스엘베링 코리아와 SK플라즈마의 협력을 통해 국내에 공급될 예정이다앱스틸라의 허가권자는 씨에스엘베링으로국내 판매와 영업은 SK플라즈마가 담당하게 된다. 

 

SK플라즈마는 2015 SK케미칼에서 분사한 혈액제제 전문 기업으로, 2009년에 SK케미칼이 앱스틸라 원천 기술을 씨에스엘베링에 수출하였다

 

당시에는 국내 최초의 바이오신약 기술 수출 건이었다이번 협력으로 앱스틸라 판매권은 SK플라즈마가 보유하게 되었다.

 

SK플라즈마 김윤호 대표는 “R&D 대한 오랜 투자가 결실을 맺어 다시 한국에 돌아와 감회가 남다르다 “씨에스엘베링의 우수한 기술력을 통해 완성된 앱스틸라가 혈우병 환자들의 삶의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밝혔다.

                           

이번 보험급여 적용으로 앱스틸라는 외래환자 기준 1 투여용량 20~25IU/kg, 중등도 이상 출혈일 경우 최대 30IU/kg까지 투여 받을  있다

 

투여횟수는  내원  4회분두번째 내원  3회분(중증 4회분)까지 인정하여 4  7회분(중증 8회분)까지 인정된다. 상한금액은 IU 625원이다.1

 

앱스틸라 국내 적응증은 A 혈우병(혈액응고 8인자의 선천성 결핍성인  소아 환자에서의 ▲출혈 억제  예방 ▲출혈 예방 또는 빈도 감소를 위한 일상적인 예방요법 ▲수술 전후 예방 (외과적 예방)으로 빌레브란트 환자의 치료에는 사용되지 않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