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약국체인 위드팜 “약국코디네이터 제3기 모집”

jean pierre 2014. 3. 6. 13:42
반응형

약국체인 위드팜, 약국코디네이터 제3기 모집

 

오는 410일부터 서초동 교육장에서 실시

 

약국체인 위드팜이 오는 410일부터 약국코디네이터 과정3기 교육을 실시한다.

 

위드팜은 2009년 개국가 최초로 고객만족(CS)서비스를 체계화하였으며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지난해 5월에, 10주간의 교육으로 첫 약국코디네이터 1기생을 배출한 바 있다.

 

이번 3기 강좌도 선착순으로 20명만 소수정예로 모집하게 되며, 신청자격은 고객만족서비스를 도입하고 싶은 인재, 고객응대를 더 잘하고 싶은 인재, 약국의 환경을 바꾸고 싶은 인재, 약사를 도와 약국발전에 더욱 기여하고 싶은 인재 등 다양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인재를 모집한다.(약사, 직원 모두 가능)

 

약국코디네이터 교육은 기본적으로 약국 내에서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의 의미를 제대로 알고, 일에 대한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하며, 그 결과 직원의 이직률을 낮출 수 있다고 한다.

 

교육내용은 이미지메이킹 즉, 고객응대 표정/근무자세/인사/용모복장 등 기본적인 응대매너와 서비스 커뮤니케이션, 대화/전화응대/불만고객응대 등 고객과의 소통을 주로 다루며, 실무이론과 실습이 병행 진행된다고 한다.

 

복잡한 약국, 그래서 약사의 손길이 일일이 다 미치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때 고객은 자연히 약국서비스에 대한 불만이 생길 수 있다.

 

이러한 경우 바쁜 약사를 대신해 약국코디네이터들이 고객들을 마음으로 기억해주고 반갑게 응대함으로써 고객은 약국서비스에 만족하고 단골고객이 될 확률이 높아진다. 약국에서 약사만 친절하면 된다는 생각은 이제 옛말이다.

 

약사와 직원 모두가 친절하고 진심으로 소통해 주는 약국을 고객들은 기억하고 다시 방문한다.

 

약국코디네이터 과정은 오는 410일부터 529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3시간씩 총 21시간(7) 진행되며 교육장소는 서초동 위드팜 본사교육장, 수강료는 21만원이라고 한다.

 

한편 위드팜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2 한국의 경영대상`에서 국내 약업계 최초로 이노베이션 리더십 `고객만족(CS, Customer Satisfaction) 혁신부문`을 수상했으며, 또한 경제신문 매경닷컴이 주최하는 `2013 대한민국 대표 우수기업 인증` 의료 부문을 수상한 바 있다.

 

강의문의 : 위드팜 고객지원실(대표 6207-3300, 이정아 실장 직통 3016-7575, 이채현 실장 직통 3016-757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