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약바로쓰기운동본부, 국민 의약품 보관 및 사용 실태조사 

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 약바로쓰기운동본부(본부장 이애형최창욱, 이하 약본부’)는 국민을 대상으로 의약품 보관 및 사용 실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약본부에서는 식약처로부터 수임한 ‘22년 약 바르게 알기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7.1()부터 7.3()까지 생활낚시박람회(일산 킨텍스)에서 2,600여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진행했다.

 

설문조사 내용은 의약품안전사용교육 이수 여부 의약품 복용 시 용법용량 준수 여부 부작용 발생 시 약사 및 의사와 상담 여부 의약품 보관장소 여부 등을 골자로 구성했다.

 

설문에 참여한 시민들에게는 만화로 제작된 약 바로쓰기 십계명 홍보전단지와 기념품(치솔·치약 셋트)이 전달됐으며, 시민들은 만화로 제작된 홍보 전단지에 관심이 많아 가족들과 함께 읽어보겠다고 하는 등 올바른 의약품 복용에 대해 큰 관심을 보였다.

 

설문조사를 준비한 이애형최창욱 본부장은 설문조사를 통해 국민들이 의약품 복용 용법용량을 준수하고 부작용 발생시 반드시 약사의사와 상의할 수 있도록 홍보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앞으로도 의약품을 올바르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교육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현장에서 설문조사를 위해 시민들과 인터뷰를 진행한 서현석(삼육대학교, 5학년) 전국약학대학학생협회 홍보차장은 미래 약사로서 국민 대상의 의약품 보관 및 사용 실태조사 설문조사 참여에 큰 의미를 두고 있다면서 약대생으로서 약사직능에 대한 실질적 책무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가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약본부에서는 하반기에도 설문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설문조사 분석자료는 향후 의약품안전사용 교육을 개선하는데 참고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