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약사면허신고제 앞두고 웹. 앱 통해 회원신고

jean pierre 2021. 2. 24. 08:34
반응형

약사면허신고제 앞두고 웹. 앱 통해 회원신고

 

약사면허관리원, 시스템 구축...첫 해 서면신고 병행

 

48일 첫 약사면허신고제를 앞두고 약사회 산하 약사면허관리원이 웹과 앱을 통해 회원관리시스템을 구축하고 약사들의 회원신고 업무에 편의성을 도모한다.

 

이와 관련 약사회는 22일 온라인신고 웹페이지를 오픈했으며, 앱도 이달 말에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앱은 안드로이드 폰 용으로 제작된다.

 

그러나 도입 첫 해인 만큼 회원의 다양한 요구를 고려해 서면신고를 병행하기로 했다.

 

2021년도 회원신고는 온라인(모바일 등) 신고를 권장하되, 지부 분회의 상황을 고려하여 아래의 신고방법 중 한가지를 선택하거나 두가지를 병행하여 진행된다.

 

서면으로 인쇄된 약사회원신고서는 14(9개지부)14(7개지부) 각각 발송완료하며, 온라인 신고는 2018~2020년 약사회원신고 이력이 있는 회원에 한정된다.

 

신규회원 또는 전입전출회원의 경우 확인을 위해 기존과 같이 지부-분회 사무국를 경유하여 서면신고하면 된다.

 

또 온라인 신고는 최근 3년간 회원신고 이력이 있는 약사들에게만 한정하며, 웹과 앱을 통해 면허번호만 입력하면 기존 정보들을 불러올 수 있기 때문에 간단하게 신고가 가능하다.

 

온라인 신고로 인해 지부나 분회에서의 그동안의 업무에 혼란이 발생할 수 있다. 이와 관련 약사회는 지부. 분회의 연회비 납부와 연수교육 평점관리 등의 기존 업무는 그대로 유지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약사회는 면허신고제 시행을 위한 면허신고 사이트5월 또는 6월에 오픈할 계획이다.

 

한편, 온라인 회원신고 웹페이지는 대한약사회 홈페이지 팝업과 배너를 통해 접속이 가능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