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약사회-약사 유튜버 소통의 시간 가져

jean pierre 2019. 12. 3. 09:24
반응형

약사회-약사 유튜버 소통의 시간 가져

약사 유튜버 초청 간담회 개최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가 지난 11.30() 오후 5시 대한약사회관에서 약사 유튜버 초청 간담회개최를 통해 약사 유튜버와의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약사 유튜버 19명과 대한약사회 홍보위원회 관련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간담회에서는 대한약사회 및 약사 유튜버들의 활동 현황에 대해 알아보고, 대한약사회에 대한 약사 유튜버들의 건의사항 청취, 약사 유튜버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 논의 등이 진행됐다.

참석한 유튜버들은 다양한 미디어를 통한 약사직능 이미지 제고 복약지도 뿐 아니라 처방검수·중재, 만성질환관리 등의 약사역할 및 인식 재정립 약사 개인이 대응하기 어려운 정책이나 법령 상의 미비점 보완 해외직구 의약품 허가과정 및 건강기능식품의 품질 등에 대한 전문적인 정보 축적 등을 건의했으며, 약사 유튜버로 활동하며 관련 법령 및 약사로서의 직업윤리에 반하지 않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의견 또한 있었다.

특히, 약사회와 함께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대화 채널을 만들어달라는 유튜버 들의 요청에 따라 온라인 대화방을 개설하고 현안 공유 및 의견 청취는 물론 SNS 홍보 활성화를 위해 협력키로 했다.

이날 간담회는 회의 종료 이후에도 늦은 시간까지 저녁식사를 이어가며, 서로 간 궁금했던 점이나 약사 유튜버로 활동하며 느꼈던 고충에 대해 이야기하는 등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김대업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유튜브를 비롯한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대중과 소통하며 약사직능의 이미지 제고와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계신 유튜버 회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또한 유튜버로 활동하며 마주하게 되는 어렵고 곤란한 상황에서 약사회가 도움 줄 수 있기를 바라며, 오늘을 계기로 약사회와 유튜버 회원 간 긴밀한 네트워크를 형성해 약사직능이 가진 무한한 가능성을 함께 실현시켜 나가자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