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약사회,제약․유통․병원약제부서 현장 방문 마무리

jean pierre 2019. 4. 26. 12:00
반응형

약사회,제약․유통․병원약제부서 현장 방문 마무리

직역 구분 없는 전체 약사직능 발전을 위해 진력키로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24일 병원약제부서 방문을 끝으로 제약유통병원 현장방문 일정을 마무리했다.

대한약사회 임직원 40여명은 3개조로 나뉘어 서울성모병원(서울 반포), 삼성서울병원(서울 수서), 서울대병원(서울 연건동) 약제부서를 방문했다.

이날 일정을 통해 병원약제부서의 약사들은 전문약사 제도의 법제화, 수가 체계 개선, 약사법령 개정을 통한 병원 근무 약사인력 수급 문제 해결, 대한약사회 차원의 약대생 실습교육 관리 방안 마련 등의 정책 건의 및 지원을 대한약사회 집행부에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병원약제부서 업무를 둘러본 대한약사회 임원들은 오늘 시찰을 통해 전문화고도화된 약사직능의 모습을 봤지만, 한편으로 많은 고충들을 겪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병원 근무약사들에 대한 지원과 처우 개선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대한약사회는 이로써 410일부터 3주간 매주 진행된 유통업계, 제약업계, 병원약제부서 현장의 이해도 제고를 위한 시찰 일정을 완료했다.

김대업 회장은 이번 업계 현장 방문이 참여한 임원들의 역량 제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믿는다, “지금까지는 다소 개국약사 및 약국 근무약사 중심으로 회무가 이뤄졌을지 모르나, 앞으로는 직역 구분없이 전체 약사직능에 대한 관심과 약업계 전반을 이해하는 큰 틀에서 회무를 펼쳐 나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