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약사회, 처방조제 경향 분석 본격화

jean pierre 2008. 3. 7. 18:43
반응형


대약, 처방조제경향 분석 본격나선다
분석장비 구입.약국경영수익프로그램도 개발
대한약사회는 7일 제5차 상임이사회를 열고 △약국법률 상담집 제작△의약품분류 TFT 구성△처방조제 경향분석 연구 관련 장비 구입△2008년도 서태평양지역약사회(WPPE) 이사회 참가△약국 경영 수익관리 프로그램 제작△처방전 2차원 바코드 관련 T/F 구성등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처방조제 경향분석 연구 관련 장비 구입 건과 관련해서는 2007년 제17차 상임이사회에서 결의한 ‘처방조제 경향분석 연구’ 용역에 필요한 분석용 서버를 확보하기 위하여 관련 장비를 구입키로 했다.

처방조제에 관한 연구 분석은 6개월간의 데이터를 취합, 분석해야 함으로 기존의 장비로는 원활한 연구에 어려움이 있어, 분석용 서버급 컴퓨터를 구매하여 활용할 예정이다.

또 2008년도 서태평양지역약사회(WPPE) 이사회 참가건에대해 서태평양 지역 내 약사단체 간 교류를 증진시키기 위해 서태평양지역약사회(WPPE) 이사회에 참가키로 했으며 박명숙 국제이사와 김은미 국제위원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밖에 약국 경영 분석에 효율성을 부가할 수 있는‘약국 경영 수익관리 프로그램’을 제작키로 했다.이번 프로그램은 기존 프로그램의 복잡함을 개선하기 위하여 자료 입력, 수정, 삭제 등을 사용자가 용이하여 변경할 수 있도록 제작하기로 했다.

또한, 수입지출 내역 등 기본적인 정보 뿐 아니라 월,연도,특정기간별 집계자료 분석 등의 세부자료도 확인할 수 있도록 제작할 계획이다.

아울러 지난 2월 14일 열린 2007년 최종이사회의 결의에 따라 처방전 2차원 바코드 관련 T/F를 구성키로 했다.

이형철 부회장이 팀장을 맡고 박진엽 부회장, 조찬휘 부회장, 박기배 경기도약사회장, 구본호 대구시약사회장, 최종수 정보이사, 하영환 약국이사, 김대업 약학정보원장 등이 함께 팀을 이끌기로 했다.
 
메디코파마뉴스(WWW.DAILYMD.COM) 김종필기자 (jp1122@nate.com)
기사 입력시간 : 2008-03-07 오후 5:57:2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