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좁아지는 입지..다급한 약사회, 의약품분류 TFT구성

jean pierre 2008. 3. 7. 18:40
반응형


다급한 약사회, 의약품분류TFT팀 구성

다양한 연구통해 타당성있는 분류 案 제시
대한약사회는 의약품 분류에 대한 심층적인 연구로 국민을위한 적절한 의약품 분류 전환을 모색하기 위해 의약품 분류 TFT를 구성키로 했다.

의약분업 이후 8년간, 약업계의 많은 발전과 의약품의 안전성 및 유효성 확보에도 불구하고 보건경제학적 타당성에 근거한 전문의약품의 일반의약품 전환이 전무한 실정이었다.

이와 같은 의약품 분류의 정체는 의약품 사용의 비효율을 초래하여 국민의 의료비 부담을 가중시키고 있다는게 약사회 판단.

이에 대한약사회는 7일 제5차 상임이사회를 열고, 의약품 분류 TFT를 구성하여 보건경제적 분석, 의사처방형태 변화, 소비자의 의료 이용 형태 변화 등의 연구를 진행키로 했다.

또한, 타당한 연구 자료를 확보하기 위해‘의약품 분류에 따른 국민 편익과 안전에 대한 영향평가’에 대한 연구 용역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용역은 국민편익과 안전을 위한 의약품 재분류에 대한 연구로 소비자입장을 고려한 의약품 분류 및 의약외품 확대에 따른 국민 안전에 미치는 영향 평가도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의약품 분류 TFT는 이영민 부회장을 위원장으로 10여명의 위원을 두고, 필요에 따라 학계 및 외부 인사의 자문을 받을 예정이다.
 메디코파마뉴스(WWW.DAILYMD.COM)김종필기자 (jp1122@nate.com)
기사 입력시간 : 2008-03-07 오후 5:52:0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