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약사회, 2020년 총회 서면회의로 진행 결정

jean pierre 2020. 7. 2. 06:00
반응형

약사회, 2020년 총회 서면회의로 진행 결정

코로나 재확산 영향... 7.9~16 일까지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 총회의장 양명모)71일 제2차 자문위원·의장단·감사단 연석회의를 개최하고 안정적인 회무 운영과 회무 공백 최소화를 위해 2020년도 정기대의원총회를 더 이상 연기 할 수 없다는 판단하에 서면회의로 진행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날 연석회의에서는 코로나19가 수도권과 지역사회에서 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수도권의 강화된 방역조치로 공공 다중이용시설 운영이 재중단되고 방역당국에서도 보건의료인의 특수성과 중요성을 고려하여 보건의료인 단체의 행사 자제를 요청한 상황 등이 종합적으로 고려되었다.

이에 따라 총회 의장단은 연석회의 논의내용을 반영하여 2020년도 정기대의원총회를 서면회의로 개최키로 결정하고, 7.9부터 16일까지 진행키로 했다.

아울러 정관 개정()’은 대의원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토론 과정이 필요하므로 서면총회 안건에서 제외하고 차기 대의원총회에서 논의키로 했다.

양명모 총회의장은 이번 서면총회와 별도로 대외적인 보건의료 정책 변화 등으로 인해 심도 있는 논의가 필요한 경우 임시대의원총회를 개최하여 관련 현안을 논의할 계획임을 밝혔다.

연석회의에서는 원격 화상투약기 저지 방안 등에 대한 논의가 있었으며, 공적마스크 약국 유통 현황 등에 대한 회무 보고도 진행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