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약학교육평가원, 설립과 운영 공정성 결여

jean pierre 2011. 12. 21. 17:18
반응형
약학교육평가원, 설립및 운영에 공정성 결여
약사회, 문제제기..이사 선임등 충분한 논의 요구
2011년 12월 21일 (수) 17:17:27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약학교육평가원 설립과 관련 대한약사회가 공정하고 객관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기관이 되어 줄 것을 요청했다.

대한약사회는(회장 김구) 21일 한국약학교육협의회의 한국약학교육평가원 설립 추진과 관련, 이사 선임 등 약평원 설립과 운영에 대하여 약사회와 충분한 논의를 할 것을 주문했다.

이와관련 약사회는 “기본적으로 평가와 인증의 대상이 되는 약학대학이 평가자가 될 수 없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으며, 약교협의 한국약학교육평가원 정관에 따라 약교협 이사장과 약교협 이사장이 추천하는 자 6인까지 총 7명의 약학대학을 대표하는 자가 약평원의 이사로 선임되는 구조에 대해서도 문제가 있다”고 지적하고 나섰다.

즉, 약학대학 운영의 전반과 교육과정의 운영을 평가 또는 인증해야 하는 약평원의 이사 절반이 약학대학을 대표하는 자로 구성되어 있는 것은 공정하고 객관적인 운영 및 평가를 저해할 수 있다는 게 약사회의 설명이다.

아울러 약사회는 약교협의 약평원 이사 구성 등 정관에 대한 전면 재검토를 요청하고, 약학교육평가원의 객관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약사회와 약교협의 공동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