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국내제약

유나이티드제약, 철원군과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 성료

jean pierre 2016. 10. 13. 16:25
반응형

유나이티드제약, 철원군과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성료

초등학생 40명 장학생으로 선정해 리더십과 도전정신 함양

10유나이티드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11일부터 12일까지 철원군 내 초등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치러졌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과 철원군(군수 이현종)이 자매결연하고 초등학생들에게 체험학습, 견학, 강연 등을 제공함으로써 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2004년에 철원군 서면 자등리와 11촌 운동으로 인연을 맺은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2006년부터 철원군과 자매결연을 하고 세계를 이끌어 나갈 글로벌 리더가 되길 바라는 취지로 유나이티드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매년 시행하고 있다.

철원군청 및 교육청의 협조로 학습태도가 우수하고 품행이 바른 철원군 내 16개 초등학교 40명을 유나이티드 글로벌 장학생으로 선발했다.

학생들은 11일 국립중앙박물관을 견학하며 우리나라의 역사와 문화유산에 대해 배웠고, 청와대를 방문해 곳곳을 돌아보며 대통령의 역할과 직무를 배움으로써 자신의 꿈과 도전정신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유나이티드제약 연수원에 입소, 영상물을 통해 세종대왕의 리더십과 어려움을 극복해나가는 과정을 배웠으며, 불리한 환경에서도 자신의 꿈을 찾아간다는 주제의 애니메이션을 시청하며 약점을 열정으로 극복하는 도전정신을 배웠다.

 

12일 오전에는 학생들에게 장학증서와 기념품을 지급했으며, 한국영리더십센터(대표 강경자)의 송금자 강사를 초청, ‘내 안의 멋진 힘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강연을 이어갔다.

학생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것, 잘하는 것, 오래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연구하며 강점을 파악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41조로 팀별 활동을 하면서 협동심과 창의력을 기르기도 했다.

정혜영(철원초 4) 양은 프로그램 참여 소감을 묻는 질문에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실제 유물들을 보며 역사를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친구들을 대표해 행사에 참여한 만큼, 여기서 배운 것을 토대로 리더십을 발휘하며 모범을 보이는 학생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백승석(동송초 4) 군은 새로운 친구들을 사귈 수 있어서 즐거웠다, “여기서 만난 친구들과 계속 우정을 이어나가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백경민(청양초 4) 군은 청와대를 처음 방문해서 떨렸지만 TV에서 보던 것을 실제로 봐서 좋았다, “견학과 강연을 통해 배우고 느낀 것을 기억해 사회를 이끌어가는 리더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인솔자로 참여한 와수초등학교 조현주(41) 교사는 훌륭한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학생들뿐 아니라 나 자신도 많이 배울 수 있었다, “학생들의 비전과 미래를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행사를 총괄한 한국유나이티드제약 김태식 전무는 교육과 안전을 위해 학생들 개개인에게 세심하게 신경을 썼다, “이 프로그램에서 배운 것들을 토대로 어린이들이 장차 세계를 빛내는 사람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강덕영 대표는 2006년부터 철원군 학생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과 장학금을 지원해 철원군의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지난 7일에 군으로부터 명예군민패를 받았다. 또한 철원군 서면으로부터는 그간 면민 한마음 체육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지원하고 주민화합에 기여한 공으로 감사패를 받기도 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