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을지대병원, 통합의료정보 시스템 구축

jean pierre 2013. 4. 23. 11:22
반응형

을지대병원, 통합의료정보 시스템 구축

 

‘3Any'실현으로 발빠른 의료서비스 제공

 

을지대학교병원(원장 황인택)23일 디지털 병원의 핵심사업인 통합 의료정보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병원의 모든 의료 정보 업무를 통합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구축된 통합 의료정보 시스템은 모바일헬스케어시스템과 데스크톱 가상화를 기반으로 하는 통합 전자의무기록(EMR), 병원 그룹웨어 행정시스템 등으로 구성된다.

 

이로써 을지대학 병원은 지역 최초로 운영체제에 상관없이 언제(Anytime), 어디서나(Anywhere), 모바일이나 태블릿PC, 데스크톱 등 어떤 장치(Any device)를 통해서도 통합 전자의무 기록과 처방전달 시스템, 의료영상저장 전송시스템에 접근해 환자 진료에 필요한 의료정보, 처방내용, 각종 검사결과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는 ‘3Any'의 실현으로 빠르고 심도 있는 의료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다.

 

또 이를 통해 의료진 상호간의 환자 정보 공유로 진료 및 검사의 중복 예방과 환자 안전 관리, 협진이 용이해지고 각종 검사, 수술 결과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보다 효율적인 향후 치료 계획을 수립할 수 있게 되며 진료 대기시간도 줄게 된다.

 

이와 함께 통합 전자의무기록의 도입으로 종이차트에 기록했던 환자들의 진료기록을 전산화하여 정확하고 안전한 관리가 가능해졌으며 의료사고 감소는 물론 의료서비스의 질 또한 높아지게 됐다.

 

을지대학교병원은 또 통합 전자의무기록과 함께 지역에서 최초로 도입된 데스크탑 가상화 시스템을 통해 장비의 성능이나 종류에 관계없이 가상화 서버를 통해 고성능 PC와 같은 업무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병동에서는 가상화 시스템인 제로클라이언트를 통해 PC 본체가 사라짐으로써 보다 쾌적한 Green IT, Clean IT 환경도 구현할 수 있게 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