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이화의료원, 해외에 선진 의료기술 전파

jean pierre 2013. 4. 24. 10:40
반응형

이화의료원, 러시아에 선진 의료기술 전파

 

러시아등 해외 현지 의료계에 다양한 마케팅 활동

 

백남선 이대여성암병원장과 김영후 이대목동병원 인공관절센터 소장 등 이화의료원 대표단은 지난 418일부터 22일까지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를 방문해 러시아 환자 유치를 위한 다각적인 마케팅 활동과 함께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의 선진 의료기술을 전파했다.

 

이화의료원 대표단은 한국관광공사 블라디보스토크 지사를 방문해 유헬스시스템을 견학했고 진료 협력에 대해 논의했다.

 

이어 태평양 주립 의과대학(Pacific State Medical University)을 찾아 의학 교육과 임상 진료에 대한 협력방안을 논의했으며, 백남선 병원장과 김영후 소장이 차례로 교수와 학생 및 현지 한인들을 대상으로 강연에 나서 우리나라의 최신 유방암과 인공관절 수술법을 전파했다

 

또한 재 연해주 한인회와 진료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해 러시아 동포 환자 유치뿐만 아니라 인적 네트워크를 통한 러시아 환자 유치 활성화가 기대되고 있다.

 

백남선 병원장은 지난해 우리나라를 방문한 러시아 환자가 전년 대비 69.2%나 증가했으며, 올해는 그보다 높은 증가율을 보일 것으로 생각된다.”지리적으로 가까운 이점과 선진 의료에 대한 러시아 환자들의 욕구를 충분히 반영한 의료 서비스 구축으로 러시아 환자를 적극 유치하는 것은 물론 우리나라 선진 의료 전파에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