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을지대, 지역주민과 학생주치의 결연

jean pierre 2010. 4. 20. 19:43
반응형

을지대, 지역주민과 학생주치의 결연
의료소외계층과 1:1 결연통해 건강관리
2010년 04월 20일 (화) 19:31:52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을지대학교와 대전광역시 중구청은 20일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학생주치의 봉사활동’ 협약식을 가졌다.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학생주치의 봉사활동은 예비의료인 학생들과 중구청이 의료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지역 내 의료 소외계층과 1:1 결연을 하고 매 학기 중 가정방문을 통해 건강 및 생활 상담 등을 실시하는 것이다.

을지대학교에서는 자원봉사를 희망하는 200여 명의 학생이 4인 1조로 편성되어, 한 조당 두 가정씩 모두 100가정을 방문하게 된다.

학생들은 각 가정을 방문하고 간단한 건강상담 및 건강검진 후에 일정한 서식에 따른 보고서를 제출하여 지도교수의 피드백을 받는다. 연말에는 결과 발표대회를 통해 활동을 통해 느낀 점을 공유하고 정보를 교환한다.

을지대학교의 한 관계자는 “보건의료특성화 종합대학인 을지대학교의 교육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봉사활동은 학생들이 평소 생명존중과 인간사랑을 이념으로 삼고 실천해 온 을지대학교의 정신을 몸소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학생주치의 봉사활동 과정을 통해 학생 모두가 생명을 존중하는 마음과 진심으로 환자를 대하는 마음을 배우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 e메디코파마(www.emedico.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