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의약품유통

의약품도매업계도 불공정거래 근절 나서

jean pierre 2008. 2. 20. 10:15
반응형


도매-제약 거래계약 변경시 내용 사전 공유
46차정총, 영업정책 변화 협회에 사전 공지키로
공정거래위한 업계자정 결의...신임감사 선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의약품도매협회 회원사들이 공정거래의지를 다지는 결의를 하고있다.

제약업체와 도매업체간의 거래시 개별계약에 대해 도매협회가 사전에 계약내용을 공유해 계약내용을 평가하는 시스템이 도입된다.

한국의약품도매협회는 19일 팔래스호텔서 가진 46차 정기총회에서 이같이 결의했다. 이날 기타사항에서 임맹호 보덕메디팜대표는 "지금처럼 경쟁이 치열한 사회에서는 동종업계가 정보를 공유하고 화합해야만 궁극적으로 모두가 살아남는것은 자명한데 도매업계는 협회의 힘도약하고 업체들의 단합도 상대적으로 더딘게 현실"이라고 지적하고 "도매협회가 오늘 공정거래를 위한 결의를 선포하고 이를 지킨다면 더이상 거래계약에서 상대적약자가 될 소지는 줄어들 것이므로 이번 기회를 통해 도매업계의 힘을 키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따라 도매협회는 '각 회원사들이 거래제약사와 계약서를 체결시 그 영업정책 내용에 대해 사전에 도매협회에 통보해 정보를 공유하도록하자"고 결의했다.


이 결의가 얼마나 잘 지켜질지 몰라도 일단 정부의 각종 압박과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황치엽 도매협회장이 화이트보드에 의지를 다지는 글을 적고있다.

제약계의 압박이 이어지는 상황에서 기존의 방식으로는 생존이 갈수록 힘들어 질것이라고 인식한 도매업계로서는 중요한 결정이라고 할 수 있다.

도협은 이날 총회에서 공정거래질서 확립을 위한 자정결의대회를 열고 공정거래 자정결의서를 채택,전 회원사가 향후 각종 부조리를 타파해 정명당당한 도매업계가 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아울러 협회는 예산안 11억6천여만원과 주요사업계획안을 원안대로 승인하고 신임감사에 백승선 감사를 유임하고 신남수 남양약품 대표를 새로 선출했다.

한편 황치엽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유통일원화가 현재 유예상태이나 향후 2010년까지 반드시 완전유통일원화가 되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여야 할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보다 선진적인 업계가 안되면 생존자체가 어려운 시기가 다가오므로 모두가 과도기적 자세로 능동적으로 임해야 할 것이며 영업에 있어서도 도매업계의 목소리를 당당히 낼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도협 총회장에 붙은 프래카드

중소도매활성화를 위한 노력과 대제약관계 개선을 사업계획으로 밝힌 황회장은 "이런 과도기적 상황과 위기를 기회로 승화시키는 도매업계가 되자"고 강조했다.

김명현 식약청장,전혜숙 심평원 전 감사,김정수 제약협회장, 김구 대약부회장, 김철수 병원협회장,이규황 KRPIA부회장, 길광섭 수협부회장, 임경환 성실신고조합 회장을 비롯해 내외빈이 참석했다.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지오팜 장원덕 회장,청솔바이오텍 김태복 사장,동부약품 이은구 사장,우남약품 곽수종 사장,화인약품 안인수 사장
◆식품의약품안전청장 표창:드림팜 유봉해 사장,순천 호남약품 양재승 사장,씨에라팜 강종식 사장,한솔약품 조성윤 사장,청주약품 김진호 사장
◆건강보험심사평가원장 감사패:보덕메디팜 임맹호 회장,세종메디칼 김행권 사장,우정약품 최종식 사장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도협 집행부의 자정결의 선언


◆한국의약품도매협회장 표창:한미약품 임선민 사장,명문제약 이규혁 사장 ,CJ제일제당 손경오 부사장,유한양행 김윤섭 부사장,보건복지부 송재찬 기획총괄팀장,식품의약품안전청 김광호 의약품관리팀장,의학신문사 박연준 회장
◆모범업소패;보람약품 박규봉,동서약품 이병주,제신약품 정연훈,정원약품 정홍락,대호약품 김재홍,청호메디칼 김남국,한국메디신 류형욱,녹원약품 장한보,동양약품 정성천,성인약품 허경영,항도덴탈 최재영
◆모범세일즈맨대상: 바이엘쉐링코리아 상무이사 유범진
◆모범세일즈맨상:SK케미칼 부장 김흥식,동화약품 차장 최기선,제일약품 부산지점 도매팀장 김연돈,유한양행 광주지점장 박종성,CJ제일제당 대전지점장 이상은,건일제약 전주지점장 강인수.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공정거래 자정 결의대회 동영상


메디코파마뉴스(www.dailymd.com)김종필기자 (jp1122@nate.com)
기사 입력시간 : 2008-02-19 오후 5:24:2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