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이대여성암병원 "병원이야, 문화센터야"

jean pierre 2010. 4. 27. 09:49
반응형
이대여성암병원 "병원이야, 문화센터야"
환자위한 파워-업 무료 교육프로그램 인기
2010년 04월 27일 (화) 09:39:53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환자 심리적 치료에도 큰 도움

이대여성암전문병원(원장:김승철)이 여성암 환자들을 위해 개설한 연간 교육 프로그램인 ‘환자를 위한 파워 업(Power up) 강좌’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일반적인 1회성 맛배기 무료강좌와 달리 이대여성암전문병원의 ‘환자를 위한 파워 업 강좌’는 여러 분야의 전문 강사를 초빙해 전문성을 높이고 다양한 강좌를 요일 별로 시간대를 다르게 배치해 환자들이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 1월부터 시행한 이 프로그램에 1기에는 143명의 수강생이 각 강좌를 들었으며 2기 강좌에는 246명이 참가해 거의 2배 가까이 수강생이 늘어나는 등 회를 거듭할수록 인기를 끌고 있다.

2기 노래교실에 참가한 강영희씨는 “함께 노래 부르고 웃다 보면 시간가는 줄 모른다”면서 “같은 처지에 있는 사람들이 함께 해서 더욱 힘이 되고 필요한 건강 정보도 얻어 갈 수 있어 좋다”고 말했다.

‘환자를 위한 파워 업 강좌’는 암 환자가 효과적인 치료와 건강한 생활을 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연간 실시하는 무료 통합교육 프로그램으로 암 예방 교육, 치료에 대한 이해를 돕는 교육, 증상관리 교육, 심리·지지 교육 등으로 나뉘어 지며 2개월마다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에 무료로 노래교실, 글쓰기교실, 국선도 등 여러 강좌가 실시되고 있다.

   

오는 5월 7일부터 6월 23일까지 시행하는 3기 프로그램은 인터넷 접수(http://www.eumc.co.kr/wch)와 방문 접수를 통해 수강 신청이 가능하다.

이번 3기 프로그램에는 ▲글쓰기를 통해 힘든 투병생활과 마음의 상처를 극복하고 치유할 수 있는 용기를 얻게 하는 “내인생을 기록하라 – 평범한 사람들의 글쓰기 교실’, ▲스트레스를 날려주고 즐거운 마음을 키워 면역력을 강화시켜 주는 ‘해피파워 노래교실’, ▲투병생활로 지친 몸의 긴장과 마음의 병을 풀어주는 ‘내 몸을 푸는 날 – 국선도’, ▲사랑이 담긴 부부간의 성생활 교육이자 암 치료로 인해 생기는 신체 변화에 대한 대처방법을 알려주는 ‘아름다운 부부의 성’,▲ 입맛을 돋우고 면역을 강화시키는 균형 잡힌 식단을 위한 ‘건강 식이요법’, ▲하지림프부종 관리 교육인 ‘하지림프부종관리’, ▲요실금 치료를 위한 ‘요실금 클리닉’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김종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e메디코파마(http://www.emedico.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