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5월1일 상지외상 심포지엄

jean pierre 2010. 4. 28. 17:45
반응형

5월1일 상지외상 심포지엄
이대목동병원, 진단치료 최신지견
2010년 04월 28일 (수) 15:26:39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이화의료원은 오는 5월 1일 상지외상연구회 주최로 이대목동병원 김옥길홀에서 상지 외상 심포지엄이 개최된다.

상지 외상과 관련해 우리나라에서는 처음으로 시행하는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급격한 노령인구의 증가와 각종 레저활동, 스포츠 활동이 많아지면서 늘고 있는 상지 외상과 관련된 주제를 심도 있게 다룰 예정이다.

특히 쇄골부터 팔꿈치에 이르는 부위의 외상에 대해 국내 전문가들로부터 진단 및 치료에 관한 최신 지견을 들을 수 있는 흔치 않는 자리로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이번 심포지엄을 주최하는 상지외상연구회는 평소 상지 외상에 관심이 있는 건대병원 정형외과 박진영, 경북대병원 정형외과 오창욱, 고대구로병원 정형외과 오종건, 가톨릭대 성빈센트 병원 정진영, 이대목동병원 정형외과 신상진 교수 등이 주축이 되어 올해 초 창립해 상지 외상을 연구해 오고 있다.

상지외상연구회는 앞으로 많은 의학자들이 상지 외상과 관련한 연구성과와 임상경험을 상호 교류할 수 있도록 워크숍, 심포지엄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 참가 문의 : 이대목동병원 정형외과학교실 신상진 교수 02-2650-5143

김종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e메디코파마(http://www.emedico.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