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의료계사람들

이사라 이화의료원 교수 최우수 구연상

jean pierre 2012. 10. 29. 10:21
반응형

이사라 이화의료원 교수 최우수 구연상

98차 산부인과 학회서

 

 

이대여성암병원 부인종양센터 이사라 교수가 105일 개최된 제98차 대한산부인과 학회에서 자궁내막 선암세포인 이시카와 세포(Ishikawa Cell: 인간의 자궁내막 선암세포주)에서 승마(Black Cohosh)의 세포 사멸효과와 세포 증식 억제 효과라는 주제로 최우수 구연상을 수상했다.

 

이화의학전문대학원 생리학교실 최윤희 교수팀과 공동으로 진행된 이번 연구는 전 세계에서 인간 자궁내막 선암세포 모델인 이시카와 세포에서 허브의 일종인 승마의 효과를 연구한 최초의 연구라는 독창성과 연구 결과 또한 매우 고무적이라는 점에서 그 의의가 크다.

 

또한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승마제품과 동일한 원료를 이용한 연구라 한국형 자궁내막암과 자궁내막증 치료제 개발의 기초 자료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사라 교수는 평소에 자궁내막증 환자와 자궁내막암 환자들의 치료 과정에서 급성폐경 증상으로 힘들어 하는 것을 볼 때마다 너무나 안타까워 이를 해결하고자 이 연구를 계획하게 되었는데 이들 환자들을 위한 치료제 개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본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현재 계획 중인 추가 연구를 실시하여 자궁내막증과 자궁내막암의 새로운 치료제 개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