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인하대병원, 건강문화 CEO 4기 주치의및 간호사 결연

jean pierre 2011. 4. 7. 18:26
반응형

인하대병원, 건강문화 CEO 4기 주치의및 간호사 결연
2011년 04월 07일 (목) 17:57:38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인하대병원은 6일, 인천 중구 하버파크 호텔에서 “건강문화최고경영자과정 4기 주치의 및 주치간호사 결연식”을 가졌다.

지난 3월 16일 5개월 과정으로 입과한 총 61명의 4기 원우들은 인하대병원 심장내과 박금수 제1진료부원장 등 각 임상과 교수 11 명, 그리고 이수연 병동간호팀장 등 11 명의 전문간호사와 1:1 주치의 및 주치간호사 결연식을 맺었다.

주치의 및 주치간호사 제도는 1:1방식의 평생 맞춤 의료자문 및 설계를 해주는 제도로 주치의는 고객의 모든 건강 및 질병을 관리해 주고, 주치간호사는 기본적인 건강 관리와 상담 등 코디네이터 역할을 전담하게 된다.

주치의 결연식 행사는 주치의 제도 설명, 주치의와 주치간호사 소개 순으로 이어졌으며, 2011 라스베가스 세계마술대회 우승자인 ‘이훈’의 매직쇼와 웃음이 있는 클래식 콘서트 ‘오페라미까’의 수준 높은 문화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었다. 

박승림 의료원장은 "주치의 제도는 과거의 형식적인 주치의 제도에서 벗어나1:1방식의 평생 맞춤 의료자문 및 설계를 해주는 제도로써 건강 CEO 과정 입과자 뿐 만 아니라 배우자에게도 모든 질환에 대해 건강을 책임지고 상담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며 “늘 어렵게 느껴졌던 병원 방문과 건강관리법 관련하여 지금까지 경험했던 서비스와 차원이 다른 수준 높고 체계적인 의료서비스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종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메디코파마뉴스(http://www.emedico.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