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인하대병원, 건강문화CEO 결연식 가져

jean pierre 2010. 4. 8. 12:17
반응형

                 인하대병원, 건강문화CEO 결연식 가져

                    3기 주치의및 주치간호사 1:1 전담


인하대병원은
7   인천 하버파크 호텔에서 건강문화최고경영자과정 3기 주치의 및 주치간호사 결연식 을 가졌다.


지난달 17 7개월 과정으로 입과한 40여명의 CEO는 인하대병원 심장내과 박금수 제1진료부원장 등 각 임상과 교수 9 명과 최화숙 책임간호사 등 9 명의 전문간호사와 1:1 주치의 및 주치간호사 결연식을 었다.


주치의 및 주치간호사 제도는 1:1방식의 평생 맞춤 의료자문 및 설계를 해주는 제도로 주치의는 고객의 모든 건강 및 질병을 관리해 주고, 주치간호사는 기본적인 건강 관리와 상담 등 코디네이터 역할을 전담하게 된다.

주치의 결연식 행사 주치의 제도 설명, 주치의와 주치간호사 소개 순으로 이어졌으며 7080 세대의 감성을 자극하는 올드팝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를 가졌다.

인하대병원 박승림 의료원장 은 "주치의 제도는 1:1방식의 평생 맞춤 의료자문 및 설계를 해주는 제도로써 건강 CEO 과정 입과자 뿐 만 아니라 배우자에게도 모든 질환에 대해 건강을 책임지고 상담하게 된다" 라며 지금까지의 건강관리와는 차원이 다른 수준 높고 체계적인 의료서비스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한 3기 원우는 평생을 함께할 주치의 및 주치간호사와 만나게 되어 영광이고 기쁘다. 라며 건강상태와 식습관 등 나 자신보다 더 잘 알고 관심을 가져줄 의료진이 있어 든든하고 조직과 가족들을 위해서 건강에 더욱 관심을 갖도록 하겠다.   라고 말했다.

메디코파마뉴스 김종필 기자(jp1122@nat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