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인하대병원, 국내최초 신개념 간호서비스 시범 도입

jean pierre 2013. 7. 16. 10:00
반응형

인하대병원, 국내최초 신개념 간호서비스 시범 도입

 

우리가족 돌봄병동 개소..정부시범 사업 병원 지정따라

 

 

인하대병원(병원장 박승림)715우리가족 돌봄 병동을 개소함에 따라, 국내 상급 의료기관으로써는 국내 최초로 신개념의 간호 서비스 제도를 시범적으로 시행한다.

 

본 사업은 금년 5, 정부 시범사업 병원으로 선정된 이후 병원 및 보건복지부, 국민건강보험공단 간의 많은 준비 과정을 거친 가운데 실시되는 사업이며 전국 13개 병원이 참여하고 있고, 상급종합병원으로는 인하대병원이 국내 최초 시범사업자로 참여하고 있다.

 

포괄 간호서비스, 보호자 없는 병원이란, 입원 후, 환자가 필요로 하는 모든 진료 서비스를 간호사와 간호조무사 등 전문 인력이 제공하는 것이며, 보호자 또는 간병인 등의 병실 내 항시 상주를 제한하는 개념이다. 환자 상태, 질병의 중증도 등에 따라 간호 인력이 배치되며, 환자중심의 병동 환경이 이루어진다.

 

인하대병원이 이번 시범사업에 참여하게 된 배경에 대해 박승림 병원장은 대부분의 대형 병원들이 인력과 비용 시설투자 등의 부담 때문에 시범사업 참여를 우려하는 등 많은 어려움들이 있지만, 인천지역주민에게 좀더 개선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마음과, 국민 의료비 부담을 경감시키려는 정부 노력에 동참하고자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시범사업 시행 초기, 약간의 시행착오가 발생할 수 있겠지만, 향후 인천시민과 국민에게 한 단계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뜻 깊은 사업에 선도적으로 참여한다는 사명감으로 임하겠다고 강조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