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바로병원, 17일 대강당서 오십견 관련 건강강좌

jean pierre 2013. 7. 16. 10:15
반응형

인천 바로병원, 오십견 관련 건강강좌 개최

 

17일 오후 3시 11층 대강당서

 

척추관절특화 바로병원(대표원장 이철우/www.baro119.co.kr)은 오는 17() 오후 3시 원내(인천 남구 주안동) 11층 대강당에서 오십견 증상 진단과 최신 치료법라는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오십견은 어깨 관절을 둘러싸고 있는 관절낭에 염증이 생겨 어깨가 굳어지는 질환으로 주로 50대에 발병률이 높다.

 

대부분의 중장년층은 오십견을 일시적인 통증으로 인식해 방치하거나 어깨 통증이 발생될 경우 무조건 오십견이라 생각해 잘못된 치료를 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장마철에는 기압이 낮아지고 날씨가 흐려짐에 따라 관절 내의 압력은 상대적으로 올라가게 되어 관절 속 신경을 자극시켜 오십견 환자들의 통증이 더욱 심해진다.

 

바로병원은 이번 건강강좌를 통해 오십견을 예방하는 방법과 최신치료법을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오십견과 증상이 비슷한 회전근개파열, 석회화건염 등에 대한 질환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할 계획이다.

 

이 날 강연을 맡은 도남훈 원장은 장마가 이어짐에 따라 오십견 환자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알려 드리고자 이와 같은 강좌를 준비하게 됐다오십견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어깨 스트레칭을 자주 해주고 비타민D가 많은 식단을 유지하며, 온도와 습도를 조절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전했다.

 

건강강좌에 관심 있는 분은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사은품도 제공한다. 참가문의 및 안내는 홍보실 전화(032-722-8835) 및 대표번호(032-722-8585)로 가능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