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인하대병원, 인천 낙도 찾아 의료봉사

jean pierre 2012. 2. 21. 13:22
반응형
인하대병원, 인천 낙도 찾아 의료봉사
인천해역방어사령부와 공동..주민 200여명 대상
2012년 02월 21일 (화) 13:11:23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인하대병원(의료원장 박승림)은 2월 20일(월) ~ 21일(화), 이틀에 걸쳐 인천해역방어사령부와 함께 인천 인근에 위치한 의료 낙후 도서인 신도, 시도, 모도 및 장봉도를 직접 방문하여 독거노인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사랑의 의료봉사를 펼쳤다.

의사, 간호사 등 전문 의료진으로 구성된 인하대병원 봉사단은 혈압, 당뇨, 심전도 검사 등 주요 건강검진과 의료상담을 진행했으며, 200여명의 독거노인과 주민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다.

박승림 의료원장은 “인하대병원은 개원 이후 지속적으로 의료시설 접근이 어려운 도서지역의 독거노인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봉사를 실시해왔다.” 라며 “특히 이번 봉사는 군과 민이 함께 진행한 봉사로 의료봉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의미가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의료봉사는 지난 2008년 인하대병원과 인천해역방어사령부가 맺은 진료, 간호, 행정지원 등 진료협력 체결에 의해 진행되었으며, 인천해역방어사령부는 이번 의료봉사 외에도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이발 봉사, 안보 교육 뿐만 아니라 각종 대민 지원 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펼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