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인하대병원. DDS및 나노클리닉 관련 심포지엄 개최

jean pierre 2011. 6. 10. 18:48
반응형
인하대병원. DDS및 나노클리닉 관련 심포지엄 개최
관련 기술 개발정보 공유및 최신 지견 교류
2011년 06월 10일 (금) 18:25:39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인하대병원(의료원장 박승림)은 인하대병원 임상연구부와 (재) 유타-인하 DDS 및 신 의료기술개발 공동연구소, 그리고 국가지정 소화기질환 유효성평가 서비스센터(NCEED)가 주최하고 지식경제부, 인천경제자유구역이 후원하는 제 3 회 유타-인하 DDS 및 신 의료기술개발 공동연구소 심포지엄과 제 5 회 인하-나노 클리닉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이번 심포지엄은 21세기를 책임질 나노기술과 생명과학기술의 성과를 점검하고 향후 비전을 제시하고자 마련됐으며 약물전달시스템과 나노기술 분야의 국내외 뛰어난 연자들이 초빙되어 최근 연구 성과 발표와 토론의 장을 마련하여 약물전달시스템의 임상응용 가능성을 높였다.

특히 미시건 대학의 Victor C. Yang 박사는 <뇌종양의 선택적인 단백질 약물 표적화>를 주제로 뇌종양 치료를 위한 연구 토대를 마련하며 큰 관심을 모았다.

박승림 의료원장은 이번 심포지엄 환영사에서 “인하대병원은 유타-인하 DDS 연구소와 국가지정 소화기질환 유효성평가센터(NCEED)에서의 적극적인 연구를 실시하여, 향후 가시적인 성과들로 관련분야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확신한다.”라며 “세계적인 석학들이 한자리에 모인 이 자리에서 유익한 정보공유를 통해 좀더 발전된 연구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종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메디코파마뉴스(http://www.emedico.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