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인하대병원,DDS관련 심포지엄 개최

jean pierre 2010. 6. 18. 15:53
반응형

인하대병원,DDS관련 심포지엄 개최
유타-인하신의료기술개발 공동연구소 공동
2010년 06월 18일 (금) 15:48:01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인하대병원(의료원장 박승림)은 인하대병원 임상의학연구소와 (재) 유타-인하 DDS 및 신 의료기술개발 공동연구소가 주최하고 지식경제부, 인천경제자유구역, 인하대병원 임상시험센터 및 국가지정 소화기질환 의료제품 유효성평가 서비스 센터가 후원하는  제 2 회 유타-인하 DDS 및 신 의료기술개발 공동연구소 심포지엄과 제 4 회 인하-나노 클리닉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정석 학술 정보관에서 열린 이번 심포지엄은 유타대학교 약학대학 석좌교수이자 약물전달시스템 분야의 선구자인 Jindrich Kopecek 교수의 “ 지능형 고분자 치료 시스템 ” 을 주제로 한 특별강연을 시작으로 유타대학교의 Margit Janat-Amsbury 교수가 “ 전임상 실험을 위한 적절한 동물모델의 개발 ” 에 대한 강 연을 진행하는 등 총 9명의 뛰어난 국내 외 연자들의 강연으로 구성되어 짜임새 있고 수준 높은 최신 전문 정보가 전달됐다.

박승림 의료원장은 환영사에서 “ 인하대병원은 최근 국가지정 소 화기질환 유효성평가센터 유치를 바탕으로 연구중심병원으로서의 실질적인 체계를 갖추고 있다. ” 라며 “ 세계적인 석학들이 한자리에 모인 이 자리에서 유익한 정보공유를 통해 좀더 발전된 연구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 하고 말했다.

또 유타-인하 DDS 공동연구소장 배유한 교수는 “ 최근 연구 성과 발표와 토론의 장을 마련하는 이번 심포지엄이 약물전달시스템 (D rug D elivery S ystem )의 당면과제와 미래의 방향을 점검하고 임상응용의 가능성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 고 밝혔다.

유타-인하 DDS 및 신 의료기술개발 공동연구소 (공동연구소장 이돈행 – 인하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교수, 배유한 – 유타대학교 약제화학과 교수) 는 2009년 정부의 신 기술 융합형 성장동력 추진사업의 일환으로 지식경제부와 인천시의 재정적 지원에 힘입어 기존의 약물전달기술의 한계를 극복하고 신 의료기술개발과 임상적용을 위해 인천 송도 경제자유구역내에 설립되었다.

김종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메디코파마뉴스(http://www.emedico.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