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국내제약

일동제약, 인재경영팀 신설 인재 개발에 적극 나서

jean pierre 2016. 1. 27. 07:51
반응형

일동제약, 인재경영팀 신설 인재 개발에 적극 나서

2015년 하반기 공채에서만 100명 선발

일동제약(대표 이정치), 전반적인 고용 환경이 경직된 상황에서도 채용 규모를 늘리며 인재 확보와 육성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일동제약은 2015년 하반기 공채에서만 100명을 선발하는 등 지난해 200여명을 선발하며 전년 대비 약 37% 많은 인력을 채용했다고 밝혔다.

또 신규 채용인력 중 연구개발인력이 약 20%를 차지하고 있는 점도 주목된다. 이는 미래성장동력 구축을 위한 일동제약의 중장기 전략에 따른 것으로, R&D에 대한 일동제약의 의지를 반영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와 함께, 2016년 조직개편을 통해 인재경영팀을 신설, 기존 인사총무팀에서 운영하던 인적자원 업무를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했다.

인재경영팀은 인사기획, 교육훈련, 직무 및 역량 고도화, 평가 및 보상체계 재정비 등 전략적인 인적자원 운영과 인재 육성을 통해 중장기전략 수행과 성과창출을 지원하게 된다.

일동제약의 이러한 행보는 사람에 대한 투자가 장기적인 회사의 성장과 직결된다는 경영철학에서 비롯됐다.

일동제약 이정치 회장은 일동제약의 인류의 건강과 행복에 기여하는 초일류기업의 기업이념과 인간존중 품질경영 가치창조라는 3대 경영이념은 모두 그 중심에 사람이 있다, “인재를 육성하여 전문가로 성장시키면, 곧 기업의 이익으로 이어지고 이를 통해 더 많은 신규 인력을 채용하게 되는 선 순환구조를 갖게 될 것이라고 강조한 바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