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전북대병원-中 태산의학원 협정 체결

jean pierre 2010. 2. 26. 16:39
반응형

               전북대병원-中 태산의학원 협정 체결
                  인력및 학문적 교류 증진키로


전북대학교병원과 중국 태산의학원이 우호교류협정을 맺었다.

양측은 전북대병원 김영곤 병원장과 태산의학원 왕칭바오 부총장 등 보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5일 오전  협약식을 갖고 본격적인 협력 관계에 돌입했다.


전북대병원과 태산의학원은 이날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의 의료인 및 교직원들의 학문적, 문화적 교류를 증진시켜 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공동학술연구, 교직원의 상호방문 교류, 학술논문‧간행물 및 의료정보의 교류 등 학술교류활동을 추진한다.

태산의학원 왕칭바오 부총장은 “이번 협정을 계기로 양 기관이 학문 연구에 함께 매진해 양국의 의학 발전에 기여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전북대병원 김영곤 병원장은 “태산의학원과 전북대병원 모두 최근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기관”이라며 “선진의료기관과 교육기관의 상호 학술 교류를 통해 더욱 큰 발전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답했다.

중국 산동성 태안시에 자리하고 있는 태산의학원은 지난 1974년 산동의학원에서 분리 독립한 뒤 꾸준히 발전하고 있는 의과대학이다. 총 학생 수 1만7,000여 명, 교직원 1,400여명 규모의 대학으로 의학, 한의학, 수의학, 간호학 등 의학계열에 중점을 두고 있다.

한편 전북대병원은 빈주의학원, 연변대학의원 등 중국 의료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이러한 협력관계를 통해 학문적 교류뿐만 아니라 향후 의료관광 활성화 등도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메디코파마뉴스 김종필 기자(jp1122@nat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