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전북대병원-사회복지협 취약계층 의료지원

jean pierre 2010. 6. 9. 16:01
반응형

전북대병원-사회복지협 취약계층 의료지원
협약...맞춤형 봉사단 구성 활동키로
2010년 06월 09일 (수) 15:40:44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김영곤)이 전라북도사회복지협의회(회장 서금성)와 손잡고 지역 사회 취약계층에 대한 전문 의료봉사활동에 나선다.

전북대병원과 사회복지협의회는 9일 전북대병원 병원장실에서 서금성 사회복지협의회장과 김영곤 병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사회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사회복지 자원봉사활동 참여’ 협약식을 갖고 지역 내 저소득 소외계층에 대한 의료지원을 공동으로 펼쳐나가기로 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전문 의료봉사활동 추진에 관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적극 참여‧협력키고 했다. 또한 상호간 협약 사항을 충실히 이행함으로써 우리사회 ‘나눔 문화’ 저변 확산에 공동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

협약에 따라 사회복지협의회는 전북대병원의 의료봉사활동이 꼭 필요한 곳에서 효율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대상기관, 지역, 대상자 등을 선정하고 병원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돕는 역할을 하게 된다. 병원은 공공보건의료사업단을 중심으로 봉사 대상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맞춤형 봉사단을 구성해 의료 지원에 나선다.
김종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메디코파마뉴스(http://www.emedico.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