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

전북대병원 임상연구지원센터 본격 가동

jean pierre 2015. 5. 15. 10:26
반응형

전북대병원 임상연구지원센터 본격 가동

 

의료산업 발전 선도 지식산업 거점역할 수행

 

전북대학교병원 임상연구지원센터가 지난 13일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갔다.

 

임상연구지원센터 앞 행사장에서 거행된 이날 개소식은 전북대학교 이남호 총장, 전북대병원 정성후 병원장 등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센터 설립 경과보고와 전북대학교총장 및 병원장의 축사와 인사말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최첨단의 연구시설을 구비하고 있는 임상연구지원센터는 전북대병원을 연구중심병원으로 이끌어 의료산업의 발전을 선도하고 향후 의료 지식산업의 거점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설립됐다.

 

센터는 연면적 12601(3812)에 지하 2층 지상 5층 규모로 총 316억원을 투입해 지난해 1월 준공됐으며, 1년여 동안 시험가동 및 정비를 거친 후 개소식을 갖게 됐다.

 

센터는 임상연구와 실험을 할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을 확보하고 있고 지역내 산··· 메디 클러스터 및 임상시험 인프라 구축 등 향후 실용화를 위한 기반시설을 완비하고 있다.

 

층별 세부 시설은 지하 2층 기계실, 지하 1층 인체유래물 은행과 실험동물실이 배치되어 있다.

 

실험동물실에서는 마우스, 렛트, 토끼, 미니피그 등을 사육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다.

 

지상 1층은 연구실로 실험유닛 98개와 공동기기실이 있으며, 2층은 실험 유닛 68개와 공동기기실, 대강당, 3층은 연구지원 행정실과 특성화연구실, 4층은 교육실과 임상시험연구센터, 분석실, 모니터실, 5층은 연구병실과 외래진료실, 약국, 특수검사실, 임상시험연구센터가 배치되어 있다.

 

전북대병원은 임상연구지원센터가 본격적으로 가동되면 임상연구 및 연구지원 공간의 통합에 따른 시너지 효과와 그동안 발생됐던 연구인력 및 장비의 중복투자가 해소돼 운영의 효율이 극대화될 것으로 자신하고 있다.

 

특히 임상기초 연구 성과를 활용해 환자 임상적용이 가능한 세계적 수준의 신의료기술개발 등 임상연구의 거점역할을 수행하고, 의과학 및 관련분야 발전을 선도하게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각종 임상연구 뿐만 아니라 임상시험건수 증가에 상응하는 인력충원과 임상전문교육과정 확대 실시 등으로 인한 고용창출과 관련 산업의 활성화를 통해 지역경제 발전에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