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전북대병원, 지역 의료발전 활동 활발

jean pierre 2010. 10. 6. 13:00
반응형

전북대병원, 지역 의료발전 활동 활발
개원의 1백여명 초청 연수강좌등 개최
2010년 10월 06일 (수) 12:49:03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김영곤)이 지역 의료 발전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전북대병원은 지난 5일 전북 지역 개원의들을 대상으로 의학의 최신 흐름과 진단 및 치료법 등을 공유하기 위한 연수 강좌를 개최했다. 이날 오후 7시 30분부터 전북대병원 교수연구동 GSK홀에서 열린 연수강좌에는 개원의 100여 명이 참가하는 등 높은 호응을 보이기도 했다.

이번 2010 개원의 연수강좌는 모두 4개의 강좌로 구성됐다.

심장내과 고재기 교수는 전 세계적으로 단일질환 사망률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심혈관 질환에 대해 강의했다. 고 교수는 ‘한국에서 심혈관 질환의 미래 흐름’이라는 제목으로 심혈관질환이 한국에서 어떻게 발생하고 있고, 의료계는 이 질병을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꼼꼼히 설명했다.

호흡기알레르기내과 이양근 교수는 ‘만성폐쇄성폐질환(COPD)의 진단 및 관리’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만성 기관지염과 폐질환 등을 가리키는 COPD는 10년 후인 2020년 전체 사망 원인 3위까지 늘어날 것으로 예측되는 질병. 이 교수는 만성폐쇄성폐질환과 천식의 차이, 각 병기별 증상 등을 세세하게 설명하며 개원의들이 이 질병을 어떻게 진단하고 치료해야 하는지 강의했다.

내분비대사내과 백태선 교수는 노인들의 건강을 심각하게 위협하는 노인성 당뇨에 대해, 손지선 교수는 목과 어깨 통증과 관련한 근막동통증후군에 대해 각각 강의를 진행했다.

김종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메디코파마뉴스(http://www.emedico.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