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전북대병원, 호흡기질환센터 기념 음악회

jean pierre 2010. 5. 26. 08:49
반응형
전북대병원, 호흡기질환센터 기념 음악회
착공 1주년 맞아..난치성 폐질환 정복 기원
2010년 05월 26일 (수) 08:46:38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김영곤) 호흡기질환전문센터 착공 1주년을 기념하는 야외음악회가 열린다.

 병원측은 ‘난치성 폐질환 정복을 위한 드림콘서트’를 오는 27일 전북대학교 서거석 총장, 전북대병원 김영곤 병원장 등 내‧외빈과 전북대병원에 입원한 환우와 그 가족, 병원 교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오후 7시 전북대 의학전문대학원(이하 의전원) 도서관 앞 전디밭에서 연다고 밝혔다.

이날 콘서트는 KBS전주방송총국 함윤호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되며 다채로운 음악무대로 준비될 예정이다.

전북대병원 김소리 교수 등 의료진과 전북대 의전원 관현악단의 현악 합주로 문을 여는 콘서트에서는 통기타 및 오카리나 공연, 호흡기병동 간호사‧호흡기내과 전공의들의 합창과 댄스, 노래, 세종색소폰앙상블의 색소폰 연주 등이 이어진다.

또한 성악가 고은영, 조창배, 가야금 연주단 아리현 등 전문 음악인들의 성악과 가야금 3중주 연주 등 특별공연도 관객들의 귀를 즐겁게 할 예정.

이날 콘서트 현장에서는 형편이 어려운 난치성 호흡기질환 환자들을 위해 십시일반 정성을 모으는 자리도 마련된다.

관객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위한 성금모금함이 설치되고 자선카페도 운영된다. 자선카페에서는 전북대병원 호흡기‧알레르기내과에서 직접 제작한 티셔츠, 머그컵, 수건, 접시 같은 기념품과 음식 등을 판매한다. 모금된 성금과 판매 수익금 전액은 전북대병원 사회복지후원회에 전달돼 난치성 호흡기질환 환자들의 치료비로 쓰이게 된다.

전북대병원은 지난해 6월 호흡기질환전문센터 착공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건립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김종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메디코파마뉴스(http://www.emedico.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