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전북대병원, 21일 필리핀 해외의료봉사단 발대식

jean pierre 2016. 1. 21. 13:11
반응형

전북대병원, 21일 필리핀 해외의료봉사단 발대식

23일부터 31일까지 89일간 의료봉사활동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강명재)이 필리핀 해외의료봉사단 활동을 시작으로 국경을 넘는 사랑의 인술을 펼친다.

21일 전북대병원에 따르면 의료진과 학생들로 구성된 필리핀 해외의료봉사단이 이날 오전 발대식을 갖고 23일부터 31일까지 89일 동안 필리핀 바콜로드시 일원에서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한다.

전북대병원 필리핀 해외의료봉사단은 지난 2009년부터 매년 필리핀의 의료소외 지역에서 사랑의 인술을 펼치고 있으며, 올해로 8회째를 맞았다.

이번 봉사단은 김선준(소아청소년과) 교수를 비롯해 정연준(소아외과양연미(소아치과) 교수 등 3명의 교수와 의전원생 12, 치전원생 3명 등 총 18명이 참여하고 있다.

봉사단은 앞으로 89일 기간 동안 필리핀 네그로스 옥시덴탈주의 바클로드시 일대에서 의료 사각지대 소아청소년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무료진료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전북대학교병원은 이번 필리핀 봉사단의 해외의료봉사를 시작으로 캄보디아와 인도, 베트남, 미얀마 등 의료소외지역에서 올 한해 동안 총 7차례의 해외봉사활동을 통해 사랑의 인술을 펼칠 예정이다.

강명재 병원장은 의료봉사는 사랑을 실천한다는 의미뿐만 아니라 인술과 인성을 갖춘 의료인 양성, 우리나라의 이미지 제고 등 다양한 효과를 거둘 수 있다책임감 있고 성실한 의료봉사활동을 통해 현지 지역민과 유대를 강화하고 참 의료인의 정신을 실천하고 건강하게 돌아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