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좋은강안병원, 혈액투석 심포지엄 성료

jean pierre 2011. 7. 12. 08:47
반응형
좋은강안병원, 혈액투석 심포지엄 성료
전문의. 간호사등 120여명 참석 정보얻어
2011년 07월 12일 (화) 08:45:07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좋은강안병원(병원장 구정회)은 지난 10일, 오전 10시부터 지하 4층 대강당에서 “제3회 혈액투석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혈액투석과 관련된 임상과(신장내과, 혈관외과, 영상의학과)전문의와 인공신장센터에 근무 하는 간호사 등 약 120여명이 참석했다.

1부에서는 ‘혈액투석 환자의 내과적 관리’ 신장내과 김지환 과장과 ‘Percutaneous transluminal angioplasty(PTA) in hemodialysis shunt' 영상의학과 이승룡 과장이 강연했다.

2부에서는 ’Vascular access for hemodialysis' 혈관외과 주윤성 과장과 ‘혈액투석환자의 감염관리’ 인공신장센터 반혜정 수간호사 순으로 강연,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으며 3시간 동안 진행됐다.

좋은강안병원 관계자는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혈액투석 심포지엄은, 본원 뿐만 아니라 부산, 경남 지역 인공신장실을 운영하고 있는 병원 관계자들이 참석함으로써, 투석 환자 관리에 대한 높은 관심을 알 수 있었다. 매년 이러한 심포지엄을 개최하여, 각 병원 간의 경험을 공유하고 정보를 나눌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김종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메디코파마뉴스(http://www.emedico.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