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계사람들

지오영 조선혜 회장 '한국사회를 움직이는 리더 51인' 선정

jean pierre 2018. 1. 8. 09:25
반응형

지오영 조선혜 회장 '한국사회를 움직이는 리더 51인' 선정

포브스코리아, 2018년 1월호에 에세이 실려

지오영 조선혜 회장이 'FORBES KOREA' 가 선정한 ‘2017한국사회를 움직이는 리더 51으로 선정됐다.포브스 코리아는 20181월호에 리더 51인의 신년 에세이를 싣고, 지오영 조선혜 회장의 이야기를 실었다.

목표라는 에세이에서 조선혜 회장은 의약품유통업계를 변화시키겠다는 목표는 지오영출범으로 이어졌고, 수많은 M&A를 통해 전국 네트워크를 갖춘 우리나라 대표 의약품유통회사로 만들었다고 밝혔다.

조 회장은 어머니의 권유로 원치 않은 약학대학에 입학해, 뚜렷한 목표가 없어 방황했던 아픈 젊은 시절을 상기했다.

이어 약사로서 약제과장으로 근무하면서 낙후된 국내 의약품 유통업계의 현실을 통감하면서, 이를 변화시키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병원약제 과장이라는 안정된 직장을 버리고, 36세라는 나이에 의약품 유통업체 뛰어든 과정을 진솔하게 소개했다.

조 회장은 지오영을 설립하고 기존방식이 아닌 새로운 길을 찾게 됐고, 경쟁자를 따라 하기보다는 차별화 전략을 짰다그 결과 업계 최초 자동화 물류센터 구축, 웹 주문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남이 장사를 할 때 우리는 길을 닦았다고 말했다.

그는 지오영 출범 이후 쉽게 지나갔던 시절은 단 한 번도 없었다면서 자신이 꽃 길만 걸어온 게 아니고 인고의 세월을 통해, 오늘의 지오영이 우뚝 섰음을 강조했다.

이어 지금 나는 또 다른 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걷고 있다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목표 설정이고 여기엔 반드시 구체적인 실행 계획과 실천이 뒤따라야 한다고 강조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