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정책

진흥원, 2018년 제3차 보건신기술(NET) 인증 수여식

jean pierre 2018. 12. 10. 16:38
반응형

진흥원, 2018년 제3차 보건신기술(NET) 인증 수여식

의료기기, 화장품, 식품위생 분야 6개 기술 인증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127()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에서 보건신기술(NET) 인증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수여식은 2018년 제3차 보건신기술 인증평가를 통해 인증된 6개 기술(식품위생(1), 의료기기(4), 화장품(1))에 관한 것이다.

복지부와 진흥원은 보건산업의 특성을 반영하여 인증기간을 개선 하고자 2017년부터 인증기간을 늘리기 위한 제도개선을 추진하였으며, 20183월 보건의료기술진흥법 시행령에 인증기간을 3년범위에서 5년범위로 확대 개정하였다.

이번에 인증된 보건신기술은 201861일부터 최대 5년 범위 내에서 유효하며, NET 마크사용, 기술개발자금(기술신용보증 등), 보험 등재, 신기술 이용제품의 우선구매 혜택(국가기관 및 공공기관 등) 및 국내외 기술거래 알선 등의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병원 등 최종구매자들의 보건신기술 적용제품 구매 활성화를 위하여 연구중심병원 지정기관대상으로 2017년 연차평가부터 보건신기술 인증제품 활용 및 지원현황을 평가지표로 적용하여 우선구매를 유도하고 있다.

최근 행위 치료재료 등의 결정 및 조정 기준이 개정됨에 따라 치료재료로서 급여 결정 신청을 한 경우 보건신기술(NET)인증을 받은 기술들은 가치평가표에 의존하지 않고 결정금액에 5%를 추가 가산하여 산정할 수 있도록 추가적인 혜택이 마련되었다.

이외에도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서는 보건신기술(NET) 인증업체를 대상으로 해외박람회 참여, 기술이전사업화를 위한 후속지원사업 및 체계적인 마케팅 등 진흥원의 각종 지원사업에서의 우대 와 함께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사후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보건신기술(NET) 인증 수여식 및 간담회는 신기술 인증에 대한 보건산업 관련 업체의 관심을 높이고, 인증업체의 의견을 수렴반영하여 보건산업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진흥원 산업진흥본부 엄보영 본부장은 보건신기술(NET) 인증기업들이 다양한 인증지원혜택들을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진흥원의 R&D부터 사업화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연계하여 향후 보건산업분야 기술 사업화의 성공모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