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의료계사람들

차광렬 차병원그룹 회장, 국제생식의학회서 특강

jean pierre 2016. 9. 26. 10:45
반응형

차광렬 차병원그룹 회장, 국제생식의학회서 특강

줄기세포의 미래와 한국 체세포복제줄기세포 대해

 

차병원그룹 차광렬 총괄회장이 인도 뉴델리 엑스포센터에서 개최된 제 22차 국제연합생식의학회(IFFS)에서 기조특강 연자로 초청돼 줄기세포의 미래와 한국의 줄기세포 연구 성과에 대해 특강했다.

 

제연합생식의학회(IFFS)는 미국, 유럽, 남미, 아프리카, 아시아 등 세계 주요 생식의학 및 난임 연구자들이 모이는 연합학회로 회원 수 만명 이상을 자랑하는 세계 최대 규모 생식의학회다. 이번에는 약 30여 개국에서 1만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차광렬 총괄 회장은 불임생식의학의 전세계 최고 권위자 중의 한 명으로 인정받아 이번 학회 기조특강 연자로 초청받았다.

 

차광렬 회장은 이번 발표에서 줄기세포의 미래라 주복 받고 역분화줄기세포(iPSc)와 체세포복제줄기세포(SCNT)에 대해 특강했다.

 

차회장은 이번 특강에서 체세포복제줄기세포에 대한 소신을 다시 한번 전 세계에 분명히 밝혔다. 차 회장은일본이 iPSc로 노벨상을 받았지만, 아직 임상에서 좋은 결과를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며 하지만 한국의 차병원그룹에서 연구 중인 진화된 체세포복제줄기세포(SCNT)는 다양한 난치 질환에서 임상에 적용이 가능하고 안전하고 높은 치료 효과를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며 체세포복제줄기세포의 다양한 가능성에 대해 특강해 이번 학회에 참석한 많은 세계적인 석학들과 학회 참석자들의 호응을 받았다.

 

이와 함께 한국과 차병원그룹의 다양한 줄기세포 파이프라인들을 소개하기도 했다.

 

차광렬 회장은 9차례에 걸쳐 미국생식의학회에서 최우수, 우수 논문상을 수상하는 것은 물론 환태평양불임학회를 창립해 불임과 생식의학 분야에 지대한 공을 세운 바 있다.

 

200편 이상의 저널 연구논문 발표와 더불어 230회 이상 주요 학회 특강을 하기도 했다. 강남차병원을 설립한 차광렬 회장은 차병원그룹 산하의 차병원 줄기세포 연구소, 차바이오텍, 미국 차병원인 헐리우드장로병원, 차병원불임센터와 차움, 판교 종합 연구원인 차바이오콤플렉스를 설립했으며 1999년에는 콜롬비아 대학의 요청으로 CC불임센터를 설립 대한민국 의료 수출 1호의 새 역사를 쓰기도 했다.

 

현재는 직접 설립한 학교와 연구소, 기업의 네트워크를 이용해 연구와 임상, 비즈니스 간의 소통 융합을 통해 바이오입국에 앞장서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