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한국병원약사회 모바일 홈페이지 오픈

jean pierre 2016. 2. 24. 13:51
반응형

한국병원약사회 모바일 홈페이지 오픈

 

 

한국병원약사회(회장 이광섭)가 2016년을 맞이하여, 모바일 홈페이지(www.kshp.or.kr)를 오픈했다.

 

한국병원약사회 정보통신위원회에서는 기존 PC로만 이용이 가능했던 방식에서 벗어나,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폰과 태블릿PC로 접속하여 PC와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과 편의성이 강화된 모바일 홈페이지를 지난 22일 오픈했다.

 

모바일 홈페이지는 최근 스마트기기 사용자 증가로 인한 모바일 서비스 제공에 대한 필요성과 병원약사들의 근무 특성상 조제, 복약지도, 팀의료 등의 잦은 이동으로 개인 PC 접근이 용이하지 않다는 점을 보완하기 위하여 구축하게 됐다.

 

기존 PC에서 이용 가능한 서비스는 그대로 담았으나 회원들이 가장 많이 클릭하는 주요 메뉴를 중심으로 배치하였으며, 상단에는 가장 최근 오픈한 교육을 바로 클릭할 수 있도록 PC의 팝업창 대신 배너를 삽입하여 사용자의 편리성을 극대화하였다.

 

이용 방법은 스마트폰/테블릿PC 인터넷 접속창에 PC와 동일한 www.kshp.or.kr 주소 입력을 통해 접속이 가능하며, 별도 가입 절차 없이 PC와 동일한 아이디와 패스워드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광섭 회장은 “회장 취임 후 회원들의 원활한 정보교류를 위해 소통과 화합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정보통신위원회를 새롭게 신설하여 지난 2014년부터 온라인 뉴스레터 ‘약이야기’ 발간, 홈페이지와 사이버연수원 개편, 영문 홈페이지의 오픈 등 작업을 계속해왔으며, 앞으로 계속해서 스마트 시대에 걸맞은 다양한 콘텐츠 정보를 개발, 서비스 제공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회원들간의 정보교류의 장은 물론 한국병원약사회를 대외적으로 알리는 유용한 메신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힘쓸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병원약사회에서 진행되는 모든 온라인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사이버연수원(www.kshpce.or.kr)도 새 단장을 준비 중이다.

 

새롭게 개편될 사이버연수원은 전체적인 디자인 변경을 비롯하여 임상약학 연수교육과 병원약학분과 교육 등 교육운영체계 전반을 정비할 계획이다.

 

특히 그동안 PC를 통해서만 수강 가능하던 것을 모바일기기를 통해서도 가능하도록 기능을 개선함으로써 회원들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어 회원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