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의약품유통

한국의약품유통협회, IFPW2022총회 참가

jean pierre 2022. 10. 23. 21:51
반응형

한국의약품유통협회, IFPW2022총회 참가

10월 18일~20일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개최

2022 IFPW총회가 10월 18일부터 20일까지 이태리 밀라노에서 개최됐다. 한국의약품유통협회(회장 조선혜)는 이번 총회에 참가해 한국의약품유통업계의 현황을 알렸다.

이번 총회는 ‘유통업체, 약국 및 의료서비스 회사의 코로나 펜데믹 이후 역할’을 주제로 진행됐다.

 

특히 전 세계가 겪은 코로나 상황과 관련, 모든 국가에서 의약품유통업계의 역할과 중요성이 부각되는 계기가 되었다는 점을 상기했다. 또 향후 유사한 바이러스 전염병이 지속적으로 발생할 가능성에 대해 경각심을 갖고, 유통업체들이 적극적으로 역할을 다해 인류 건강에 이바지 할 수 있어야 한다는 점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번 총회는 첫날 저녁 리셉션으로 전야제를 한 이후, 19일 본격 개회식을 열고 일정을 이어갔다.

 

첫날 오전에 ▲아이큐비아의 글로벌 산업리뷰와 ▲COVID와 변화하는 정치 및 경제 환경의 공급영향에 대한 논의가 Richard Bergstrom박사의 사회로 진행됐다.

 

오후에는 제조업체 기조연설로 존슨앤 존슨, 사노피, GSK 측이 ESG경영을 주제로 발표를 이어갔다. 또 ▲의료가치 사슬에서 지역 ESG우선 순위▲신흥기술의 교차점: 혁신과 디지털 문화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이튿날에는 오전에 ▲소비자가 의료공급망에서 디지털화를 주도하는 방법, ▲소매약국의 자동화 및 기술, ▲제약의료약국 및 유통에 적용된 디지털 Hyper Expansion이 진행 되었으며, 오후에 2022총회가 열렸다.

 

이어 ▲글로벌 예방접종 요구사항, ▲이니셔티브 및 영향, ▲지능형 가치사슬, ▲치료제 및 백신의 혁신과 필요한 서비스, ▲글로벌 의료제공의 미래를 주제로 한 강연이 이어졌다.

 

이번 총회에 의약품유통협회에서는 조선혜 회장, 남상규 수석부회장, 이용배 국제담당부회장, 의약품유통정책연구소 이재현 소장, 주호민 KGSP위원장 등이 참가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