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

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 GCP 무료교육 실시

jean pierre 2014. 10. 15. 07:21
반응형

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 GCP 무료교육 실시

 

지방 임상시험 종사자들, 전문역량 강화 기대

 

 

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이사장 지동현)는 임상시험 종사자들의 전문역량 강화를 위해 GCP 무료교육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GCP(Good Clinical Practice, 임상시험 실시에 관한 기준) 무료교육은 이달 17일 경북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24일 전남대학교 의과대학에서 실시되며 연구자, CRC 등 임상시험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다.

 

GCP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은 임상시험 종사자의 전문성 제고와 윤리강화를 위해 신입 뿐 아니라 기존 종사자에게도 매우 중요하다.

 

이번 교육은 관련 전문가를 초빙해 각각 4시간 동안 이뤄지는데, 임상시험 관리규정을 비롯해 임상시험 자료 통계분석(경북대) 임상시험 및 대상자 보호프로그램(전남대) 교육도 함께 진행된다.

 

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 전문인력교육실 김선영 실장은 이번 교육은 수도권에 비해 해당 교육의 기회가 부족한 지역들을 대상으로 교육 기회의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준비됐다면서 지방 권역의 임상시험 관계자들의 전문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교육과 관련한 문의는 전화 02-598-5034번으로, 인터넷 사전등록은 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 홈페이지(www.konect.or.kr)에서 하면 된다.

 

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는 지난 2008년부터 임상시험 연구자, CRA, CRC 7개의 임상시험 관련 직능을 대상으로 약 43천여명에게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해오고 있는 임상시험 인력 양성 전문 기관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