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

병원협회-의사협회, 의료현안 공조키로

jean pierre 2014. 10. 15. 15:40
반응형

병원협회-의사협회, 의료현안 공조키로

 

1차 병의협 정책협의회 열고 논의

 

대한병원협회(회장 박상근)와 대한의사협회(회장 추무진)15일 오전 대한의사협회에서 제1차 병·의협 정책협의회를 개최해 의료현안에 대해 적극적인 공조를 펼쳐나가기로 의견을 모았다.

 

지난 7월과 9월 두 차례에 걸친 양단체 회장과 임원진들과의 만남을 통해 정책협의회 구성 및 운영을 확정했던 병협과 의협은 오늘 개최한 제1차 정책협의회에서 보험현안을 비롯하여 국회에 계류중인 의료관계법령에 대한 폭넓은 의견교환과 향후 정책협의회 운영방향 등 다양한 안건에 대해 논의를 진행했다.

 

정책협의회에서는 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 운영 방식의 문제와 적정성 평가제도 개선 문제 등을 심도 깊게 논의하고 적극적인 대응과 공조가 필요한 현안에 대해서는 정책협의회를 통해 대처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국회나 정부에서 발의하거나 준비 중인 보건의료관계법령에 대해서도 의료계에 미치는 영향력을 검토하여 의료계 발전을 위해 공동 대응 방안을 모색키로 했다.

 

특히, 대외협력이 필요한 다양한 사안에 대해서는 병협과 의협이 단합된 모습으로 대처하여 의료계 발전을 위한 초석을 마련하기로 하고 이같은 논의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정책협의회는 격월로 정례화 하기로 합의했다.

 

병협 이계융 상근부회장은의료계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병협과 의협이 사안에 따라 다른 견해를 가질 수 있지만 정책협의회를 통해 더 나은 방향으로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의협 강청희 상근부회장 역시정책협의회를 통해 의협과 병협이 적극 공조하여 의료현안에 적극 대처해 앞으로 의료계 단합의 초석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늘 정책협의회에는 병협 이계융 상근부회장, 민응기 보험위원장, 정영호 정책위원장, 정규형 총무위원장, 박용우 대외협력위원장과 의협 강청희 상근부회장, 송후빈 보험부회장, 임인석 학술이사, 이우용 의무이사, 서인석 보험이사가 참석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