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국내제약

한미약품, 싱가폴기술학교생 연구센터 견학

jean pierre 2013. 6. 14. 07:16
반응형

한미약품, 싱가폴기술학교생 연구센터 견학

 

공립과학기술전문학교생 30명..시설과 실적에 감탄

 

싱가포르 공립 과학기술전문학교(Republic Polytechnic) 학생 30여명이 경기도 동탄 소재 한미약품연구센터를 최근 견학했다고 13일 회사측은 밝혔다.

 

이번 견학은 한국의 주요 기업 및 유망 연구소를 대상으로 45일 일정으로 진행된 해외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실시됐다.

 

한미약품연구센터를 방문한 싱가포르 학생들은 한미약품 신약개발 현황과 한국 제약산업에 대한 설명을 듣고, 연구시설을 직접 견학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학생들은 한미약품이 독자 개발한 기반기술인 랩스커버리(LAPSCOVERY)’에 대한 설명을 듣고 이 기술이 바이오 의약품의 단점인 약효 지속시간을 획기적으로 늘려 준다는데 큰 관심을 가졌다.

 

인솔 교사인 첸쉬링(Chen Shui Ling·36)씨는 한미약품의 앞선 의약품 연구시설과 개발현황을 직접 보고 들을 수 있었던 이번 기회가 미래 과학도를 꿈꾸는 우리 학생들에게 큰 도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학교 학생인 라우척키(Lau Chuk Ki·20)씨는 하나의 의약품에 다양한 과학기술이 집약돼 있다는 사실을 직접 확인하는 기회였다열심히 공부해서 한미약품 같이 좋은 시설을 갖춘 연구소에서 꼭 근무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기초과학 및 응용과학 중심의 38개 교과과정을 운영하는 싱가포르 공립 과학기술전문학교(Republic Polytechnic)는 싱가포르에서 다섯 번째로 인가 받은 공인 과학기술학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