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사. 미세먼지 많은 봄 철 집먼지 진드기 기승
컴베트 '진드기 싹'... 가정에서 전문가 수준 케어
따사로운 햇살과 바람이 반가워지는 시기. 추운 겨울에서 따뜻한 봄날을 반기는 마음은 당연하지만 동시에 따뜻해진 날씨와 함께 찾아오는 불청객 ‘황사’, ‘미세먼지’, ‘꽃가루’와 이로 인한 비염, 아토피, 천식 등 알레르기성 질환으로 괴로워지는 것이 현실이다.
특히, 올해 미세먼지 농도가 나빠지는 횟수가 더 잦아질 것이라는 기상청의 예보까지 나오면서 건강은 물론 집안 위생관리의 필요성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야외에서는 황사와 미세먼지에 노출되지 않도록 마스크를 쓰고 다니는 등 관리를 한다면, 창문을 열지 못하는 실내에서는 건강을 위협하는 집먼지진드기 퇴치를 위한 관리에 신경 써야 한다.
봄철 알레르기성 질환은 집먼지진드기, 꽃가루, 미세먼지, 황사, 동물의 털, 비듬, 바퀴벌레 등의 환경성 요인이 주 원인이며, 그 중 가장 황사, 미세먼지와 더불어 호흡기 건강의 3대 적으로 불리는 집먼지진드기는 대표적인 알레르기의 질환의 원인으로 꼽힌다.
2015년 닐슨 데이터에 따르면, 집먼지진드기 케어제품 시장은 2011년부터 2015년까지 연평균 19.4%의 성장률을 나타내고 있으며 이는 집먼지진드기에 대한 경각심과 관리의 필요성은 대두되고 있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집먼지진드기는 피부 각질이나 식물섬유, 집 안의 먼지나 곰팡이 등을 먹으며 침대는 물론, 의류, 카펫 등 섬유 제품 어디든 서식할 수 있다. 특히, 침대 매트리스 하나당 약 200만 마리의 진드기가 서식하고, 이를 제거하지 못한 채 10년이 지나면 약 10kg 가량의 사체와 배설물이 쌓이게 되는 것.
컴배트의 ‘진드기싹’은 집먼지진드기 케어 전용 제품으로, 집에서 손쉽게 전문가 수준의 퇴치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봄철 환절기에 필수품으로 꼽힌다. 무색소, 무향, 무방부제의 피부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식약처 허가 의약외품으로 안심하고 쓸 수 있다.
‘진드기싹’은 국내 살충제 시장에 ‘집먼지진드기’ 카테고리를 통해 새로운 시장을 창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진드기싹’은 2011년 국내 시장 론칭 이후 연평균 21.0%의 성장률을 나타내고 있으며, 지난 해에는 82.4%의 점유율을 나타내며 시장을 리딩하고 있다.
이 제품은 시트형과 스프레이형으로 나눠져 있어 용도별 사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시트형은 침대나 카펫 아래 쪽에 깔아 사용하며, 진드기가 닿기만 해도 죽는 초강력 컨텍킬링 효과로 매 3개월 후 시트 교체 시 진공청소기로 매트리스를 청소해주면 진드기 사체까지 처리할 수 있다.
침구류는 물론 의류, 인형, 패브릭 소파까지 진드기가 있을만한 모든 곳에 사용이 가능한 스프레이형은 제품을 충분히 뿌리고 햇볕 소독 후 탈탈 털어주면 말끔하게 관리할 수 있다.
또, 스프레이형 제품을 충분히 뿌리고, 3시간 후 진공청소기로 청소를 한 후 매트리스 위에 시트형을 부착해 단계별로 관리하면 더욱 좋다.
컴배트 마케팅팀 관계자는 “집먼지진드기는 일반 세균에 비해 쉽게 죽지 않고 번식속도도 빨라 주기적인 환기는 물론, 무색소 무향, 무방부제의 피부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식약처 허가 의약외품의 진드기 케어 전용제품으로 꾸준히 관리해야 한다”며, “컴배트 진드기싹의 전문가 수준의 진드기 케어 솔루션으로 건강하고 쾌적한 환절기를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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