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국경영,신제품

1차 건식전문가 양성교육 3월 실시

jean pierre 2008. 2. 26. 17:25
반응형


1차건식 전문가 양성교육 내달 실시
바이오푸드네트워크사업단, 내달20일 건양대서
바이오푸드 네트워크 사업단(이화여자대학교 RIS사업단)은 고령친화RIS사업단, 인삼약초바이오 지역연고산업진흥사업단 및 제천한방산업육성사업단과 공동으로 3월 20일 오전 10시 건양대학교 대전캠퍼스에서 ‘2008년도 제 1차 건강기능식품 전문가 양성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2007년 경상지역 및 전라지역에서 개최된 교육에 이어 충청지역에서 개최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건강기능식품의 이해와 개발’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지역특화식품을 건강기능식품으로 개발하는 과정에 필요한 실무적인 내용들을 주로 다룰 예정이다.

교육내용은‘건강기능식품의 개념 및 관련 법규의 이해’에 대한 식품의약품안전청 건강기능식품규격팀 권오란 팀장의 강연 및 서울대학교병원 임상의학연구소 제정환 교수의 ‘안전성 평가’, 한국식품연구원 전향숙 책임연구원의 '기능성평가 동물시험', 숙명여자대학교 성미경 교수의 ‘기능성평가 인체시험’에 대한 강연 등으로 진행이 된다.


전국 지역연고산업진흥사업단을 대상으로 건강기능식품의 식약청 인증에 대한 공통의 애로사항을 지원하는 지자체연계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바이오푸드 네트워크 사업단에서는 이번 교육을 통하여 지역의 식품소재를 개발하여 건강기능식품으로 개발하고자 하는 전국 지역연고산업진흥사업단을 중심으로 지역연고식품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기획되었다. 교육 참가신청은 바이오푸드 네트워크 사업단 홈페이지(www.biofood.or.kr)을 통해서 가능하다. △문의: 02-362-0835
메디코파마뉴스(www.dailymd.com)김종필기자 (jp1122@nate.com)
기사 입력시간 : 2008-02-26 오후 5:00:49
반응형